정치경제사회

<창원시=인터뷰뉴스TV> 창원시, 진해목재문화체험장 공공미술프로젝트... 허성무 창원시장, 공공미술프로젝트사업 ‘우리동네 미술’ 제막식 및 작은음악회 개최!

<허성무 창원시장>

 

창원시 허성무 시장, 28일 오후 5시 풍호동 진해목재문화체험장에서 공공미술프로젝트사업 완료를 기념하는 제막식과 작은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인 일자리 제공 및 다양한 유형의 미술 활동을 위해 추추진됐다.

이날 제막식에는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해 강천석 대표작가, 도·시의원, 시민 등이 참석했다. 공공미술프로젝트사업 추진 경과보고, 축사, 제막식, 주민참여형 작품(바람개비) 설치, 작은음악회 순으로 진행됐다.

진해구 풍호동 목재문화체험장에 설치된 공공미술프로젝트 작품은 ‘창원의 꿈’을 비롯한 11점의 Art Bench로 문화체육관광부 국비를 지원받아 4억원이 투입됐다. 작년 5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11월 마창진공공미술프로젝트팀과 실행협약서를 체결하고 지역 예술인들이 작품을 만들어 올해 3월말에 작품 설치를 완료한 공모사업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작품이 되고, 놀이가 되고, 창원의 꿈이 된 Art Bench로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에 활기찬 기운을 북돋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진해목재문화체험장에 새로운 볼거리가 생겨 시민들에 더 사랑받을 수 있는 힐링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Reported by

김홍이/BH뉴스전문기자

조설/국회출입기자

정석철/국회출입기자

김학민/선임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대변인, 서울중앙지검 '강백신 부장검사'를 '피의사실 공표죄'로 '공수처'에 고발!!!
<더불어민주당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 강백신 부장검사를 피의사실 공표죄로 공수처에 고발 조치 포토> <서울중앙지검청사 포토>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수석 대변인,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 강백신 부장검사를 피의사실 공표죄로 공수처에 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김 의원은 강백신 부장검사는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과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에 대한 수사에서 입맛에 맞는 내용만을 뒤틀고 뒤섞어서 이를 은밀하게 공표해 야당을 압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강백신 부장검사는 언론을 통해 흘린 “김용 부원장이 20억원을 요구했다”, “2014년 1억을 건넸다”, “대장동 사업자들에게 1억대 수수혐의 포착”, “술자리가 수백 번” 등의 내용은 모두 당사자들이 부인하고 있는 내용인데, 유동규의 진술에만 의존해서 정황을 짜 맞춘 것에 불과한다고말했다. 또한, 백번 양보해 자금의 흐름이 있었다고 하더라도 직무 관련성이나 대가성에 대한 직접적인 증거를 제시하지 못한 채, 여론몰이를 통해서 부도덕한 정치인으로 만들어 가려고 하고 있다공말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법은 우리 국민에 대한 무죄추정의 원칙을 천명하고 있으며, 범죄를 입증하는 책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