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한국공항공사, 추석 연휴 교통혼잡... 손창완 사장, 오는 9월 16일 부터 전국공항 특별교통대책본부 운영 밝혔다!

- 9월17~22일, 전국공항 국내선 여객 114만명, 항공 8,678편 운항
  - 태풍 등 비정상상황 대비 공항시설 특별점검 실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활동 강화
  - 연휴기간 혼잡 대비 보안 검색장 조기 도착 권장,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유지 동참 

URL복사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2021년 추석 연휴를 맞이해 9월 17일부터 22일까지 본사 및 김포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에 특별교통대책본부를 편성·운영한다.
* 김포, 김해, 제주, 대구, 울산, 청주, 양양, 무안, 광주, 여수, 사천, 포항, 군산, 원주(인천 제외)

이 기간 중 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여객 수는 국내선 약 114만 명(전년 추석 연휴 대비 8.6% 증가)이며, 1,857편의 임시 항공편을 포함해 총 8,678편의 항공기가 운항되며, 전국공항 기준 9월 22일이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는 비정상 상황에 대비해 전국공항 시설의 안전 및 방역 상황 점검을 마쳤으며, 손창완 사장은 특히, 폭우와 강풍을 동반하여 북상중인 제14호 태풍 찬투와 관련하여 9월 16일 제주국제공항을 방문해 태풍대비 상황과 특별교통대책을 점검하는 등 철저한 피해 예방책을 당부하였다. 

공사는 이번 연휴기간 여객이 안심하고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 및 소독 주기를 확대하고 거리두기 안내를 강화하는 등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여객 접점에 근무 인력을 증원 배치해 혼잡상황을 최소화하고 있다.

연휴기간 공항에 평소보다 일찍 이동해 보안 검색장에 조기 도착하는 것이 권장되며,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등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자발적 동참이 필요하다.
 


인터뷰컬럼

더보기
대우조선, 대우조선 합병 이해관계 최대한 조정... 이재명 후보, 14일 거제 대우조선해양 '찾아가는 적극 조정' 합리적인 길 찾겠다고 밝혀!
<<이재명 후보 거제시 대우조선해양 찾아 노동자 대표와 합병과정 협의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있다> 이재명 후보, 거제 대우조선해양을 찾았습니다. 현대중공업과 합병과정에 주체별로 입장 차가 커서 주변 만류도 많았습니다만 이젠 찾아가는 적극 조정이 필요한 것이라고 말하고 대우조선을 방문했습니다.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현장은 되도록 피하는 게 정치권의 관행입니다만, 저는 생각이 조금 다릅니다. 이해가 충돌해도 얼마든지 지혜로, 양보로 타협으로 길을 찾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계곡 불법시설 정비사업이 하나의 좋은 예입니다 라고 조정을 이어가고 따라서 대우조선 합병문제는 지역과 특정기업을 넘어 우리 산업조정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쉽지 않은 문제이지만, 현장에서 우려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방식을 찾아보겠다고 언급했다. 최근 들어 수주가 늘면서 합병 당시와는 상황이 다소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설계만 1년 가까이 걸리고, 본격적인 경기호전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정책 결정이 쉽지 않은 측면도 있지만, 매각에 반대하시는 노동자와 지역주민들을 뵈오니, 합병과정에서 이분들 의사가 충분히 반영되지 못한 측면이 큰 듯합니다. 거제시민들이 불편을 감수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창원시, 2021 진해 “빛의거리”조성 및 점등식 개최... 허성무 창원시장ㆍ홍보담당관, 2022년의 새로운 희망을 위한 진해 빛의 이야기!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11월 27일 허성무 시장과 도·시의원, 일반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해 중원광장에서 점등식을 가졌다. 창원시는 활기찬 연말연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른 인근 상권에 도움을 주고자 “빛의 거리”를 조성했다. “빛의 거리”는 중원광장에 대형 빛 트리와 함께 각종 경관조형물, 포토존을 설치하고 중원로와 벚꽃로 일원은 고보조명과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은은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시민에게 선사한다. 점등식은 식전공연인 해군군악대 공연을 시작으로 점등 퍼포먼스와 빛 조형물을 관람하고 축하공연 순으로 점등식을 마무리하였으며,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 복귀에 대한 희망을 주고자 하였다. 내년 4월까지 불을 밝힐 예정이며 포토존 일부와 고보조명은 일회성이 아닌 영구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허성무 시장은 “진해 빛의 거리”가 “아듀, 코로나”의 시작점이 되어 모두 건강하게 연말연시를 보내고 내년 1월 “창원시 특례시 출범”을 시민들과 함께 뜻깊게 맞이하기를 기원했다. Reported by 김홍이/뉴스탐사기자 김학민/국회출입사진기자 강동희/문화관광환경기자


방송연예

더보기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인터뷰뉴스TV> 가수 윤천금,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협회.. 제21대 회장으로 당선!
<가수 윤천금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협회 제21대 회장 당선> 1961년 설립 이후 60년 전통의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협회 제21대 회장으로 ‘약속’,‘천사 같은 아내’,‘님바라기’ 등으로 사랑받고 있는 윤천금이 당선 확정되었다. 국내 최대 규모에 회원이 활동 중인 가수협회는 현인, 고운봉, 최희준, 박일남, 남일해, 남진 등 유명가수들이 회장직을 거쳐 갔으며 지금도 가수들의 친목 도모 및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고 있는 단체이다. 윤천금 신임회장은 1980년 제1회 TBC신인가요제 금상을 장욱조의 ‘그 한마디만’으로 수상하면서 본격 가요계에 두각을 나타낸 이후 오랜 방송 활동을 거쳐 ‘천사 같은 아내’,‘연가’,‘님바라기’까지 사랑받으며 확고한 가요계의 중견 가수로 자리 잡았으며 WBS 원음방송, TBN 강원교통방송 등에서 MC 활동을 한 바 있다. 한편 윤천금 회장은 회원들의 복지에 중점을 두고 권익 보호 및 방송 출연료 현실화 다양한 홍보 기회 부여에 집중하여 많은 혜택을 함께 나누는 단체로 만들어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Reported by 김학민 기자 권오춘 사진기자 김홍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