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컬럼

<시사컬럼=인터뷰뉴스TV> 군 현역 복무자 대해 최소한 예우 하자고 했더니... 김병기 의원(더불어민주당) 포퓰리즘이니, 2030 표심 잡기 위해 막 던진 거친 표현!

 

 

김병기 의원 더불어민주당, 군 현역복무자에 대해 최소한의 예우를 하자고 했더니, 예상했던 대로 포퓰리즘이니, 2030 표심을 잡기 위해 아무거나 막 던진다는 거친 표현들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김병기 의원은 안보와 예우 차원에서 유공자 문제를 거론한 것이지 남성우대나 표심을 위해 거론한 것이 아니라고밝혔습니다.

그러나 비판 수용하며 가산점 부여 고집하지 않겠다고했으며, 대신 군 복무자와 가족들을 실질적으로 어떻게 예우할 것인지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란다고말하고 선거에서 표심 잡으려고 준비한 법안이 아니지만 백보 양보해서 법안 발의를 유보하면 내년 대선과 지자체 선거가 끝난 후 2022년 연말까지는 군 복무자를 예우하는 법안을 반드시 합의 처리하시겠습니까? 라고 말합니다. 이 법은 정말 선거 도구화되거나 정쟁화되어서는 안 되는 법이며, 야당과 협의도 잘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국가에 헌신한 분들께는 보상이 아니라 예우가 먼저’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며, 저는 20대 국회부터 6년째 국방위와 정보위원회 등 안보 분야에서만 활동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군 가산점제’위헌 결정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으며 ‘국방유공자’지정은 99년‘군 가산점제’위헌 결정 이후 진척이 없는 군 복무자에 대한 예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심해서 내놓은 대안이라고 밝혔다.

단순히 군필이니 가산점을 주자는 것이 아니며, 병역의 의무를 필한 것은 국가에 대한 헌신으로 충분히 유공자로 예우할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에, 보상 방안은 그 후속 조치로 뒤따른 것이다고말하고, 제 안이 완벽하다고 강변할 생각 없다고표현했다. 더 좋은 방안들이 있으면 그 방안을 채택하는데 동의다.

비판자들께 고언합니다. 군 복무자에 대한 예우의 출발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감사와 존경이고 그 다음이 정당한 대우라고보고있다고말했다.

비판을 하더라도 우선 군 복무자들의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밑바닥에 깔고, 제대군인들과 말씀도 좀 나눠 보시고, 군인들의 사정을 제발 좀 이해하고 비판하기 바랍니다. 군인에 대한 예우 문제를 여성에 대한 차별 문제로 몰아가는 것에 대해서 심히 유감을 표명합니다라고 말했다.

따라서 우리는 진실성이 없는 경우 ‘말로만?’이라고 비판합니다.

군 가산점 제도 폐지된 이후 제대로 된 지원에 소홀한 결과, 제대 군인들은 경력과 학업 단절, 취업의 어려움 등 사회 복귀에 막대한 불이익을 받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지금까지 제대 군인 지원에 관해 어떤 관심과 의견을 내셨습니까? 이분들이 정당한 대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야당의원들에게 질문을 했으나 답변이없습니다.
군대의 낮은 급여, 긴 복무 기간, 열악한 조건을 개선해야 된다는 말씀 하시는 분들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 의견을 내주십시오. 임금을 획기적으로 올리고, 공무원으로 대우하자고 말씀하시는 분들, 하루빨리 법안을 발의해 주세요. 제가 제일 먼저 동참하겠습니다. 그러면 군 복무를 공무원 경력으로 인정해서 승진 시 가점을 주는 데 대해서도 찬성하시는 겁니까?
 많은 정책은 처음에는 투박하게 시작해도 다양한 논의와 보정을 통해 다듬어지면서 목표에 도달합니다. 저는 군 복무자에 대해 예우를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 나름의 안을 내놓은 것이고, 늦었지만 지금부터라도 진지하고 건설적인 논의를 통해 해결책을 마련하자고 제안한다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김학민/선임기자

조설/국회출입기자

정석철/국회출입기자

김홍이/BH뉴스전문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국민의힘, "한동훈 아들 학폭"... 의혹 제기한 ' 민주당 강민정 의원' '조국혁신당 황운하 의원' & 기자 2명 묻지마 고발!!!
<왼쪽 한동훈 위원장과 민주당 강민정 의원 과 오른쪽 황운하 조국혁신당 의원> 국민의힘이 한동훈 위원장의 '아들 학교폭력 의혹'을 제기한 민주당 강민정, 조국혁신당 황운하 의원과 언론사 기자들을 고발조치했습니다.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클린선거본부는 오늘 오전 강 의원과 황 의원, 언론사 기자 1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선거본부는 강민정 의원이 모 언론사 기자와 공모해 허위 사실인 한동훈 위원장 아들의 '학교폭력' 의혹'을 2차례 보도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황운하 의원에 대해서는 '한동훈 비상위원장 아들 학폭 관련 의혹'이라는 제목을 달아 기자회견을 예고하는 방식으로 허위 사실을 공표한 혐의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선거본부는 또, 한 비대위원장의 '아들 학폭 의혹'을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확산시킨 성명불상의 누리꾼들도 허위사실을 공표한 것으로 보고 고발조치했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선거본부는 해당 기자가 지난 3월, 한 비대위원장의 아들이 재학 중인 학교 학생들을 위협적으로 탐문하며 정서적 학대 행위를 했다고 주장했고밝혔다. Reported by 김홍이/대표기자 권오춘/정치및 사회부기자 손병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