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해운대구=인터뷰뉴스TV> 요리․드론조종사․목조주택․뮤지컬․글쓰기․영상제작...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원더풀 미래대학’ 등 6개 과정 수강신청 환영 밝혀!    

“행복한 인생2막, 해운대구와 함께 준비하세요”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포즈>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은퇴를 앞둔 중장년의 인생2막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해운대 원더풀 미래대학’을 운영한다.
원더풀 미래대학은 은퇴준비와 미래설계를 위한 ‘1단계 인생수업’과 새로운 분야 탐색과 삶의 활력 제고를 위한 ‘2단계 전공수업’으로 구성된다.
1단계 인생수업은 이달 18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7회 비대면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된다.
2단계 전공수업은 7~10월 12~16회 운영되며 초보요리․드론조종사․목조주택․뮤지컬․글쓰기․영상제작 교실 등 6개 과정이다.
이달 10일부터 14일까지 6개 전공 과정별 20명씩 모두 120명을 모집하며, 주민들은 1개 과정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해운대구에 거주하는 45~65세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해운대구 평생학습 홈페이지(www.haeundae.go.kr/edu)에서 신청하면 된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은 “해운대 원더풀 미래대학을 통해 활기찬 제2의 인생을 계획하시기 바란다”며 “중장년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김홍이/BH뉴스전문기자

조설/국회출입기자

김학민/선임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용민 목사의 시사컬럼... 한겨레 신문의 취지와 다른 기득권세력에게 날카롭지 않아 좋은 신문??
김만배씨로부터 돈 받았다는 한겨레 간부는 유력한 차기 편집국장감이고, 비유하자면 국장실 문턱까지 간 인물이라고 한다. 한겨레 내부에서는 개인의 일탈로 봐주기를 바랄지 모르겠다. 그러나 그사람만이겠나, 싶은 게 민주시민들의 시선이다. 최근 업계 관계자로부터 들은 이야기에 따르면 한겨레가 이제 '진영의 입장을 대변하지 않는 신문' 즉 '(모두에게) 좋은 신문'으로 가기로 했다고 결의했다고 한다. 한겨레의 취지와 달리 '좋은 신문'은 기득권세력에게 날카롭지 않아 좋은 신문, 광고주에게 눈에 가시가 되지 않아 좋은 신문이 될 것이다. 종이신문을 아무도 안 보는 시대임에도 한겨레에 대기업이 또 정부가 광고를 준 것은 한마디로 '보험용'이다. 제도권의 한 중심에 있고, 삐딱한 한겨레를 관리하는 차원? 그런데 그 삐딱함을 버리시겠다? 한겨레가 사죄하는 길은 해당 간부에 대해 징계하는 것으로 그치는 게 아니라 옛맛을 되찾는 것이다. 시민의 뜨거운 지지를 얻고 그래서 권력자로 하여금 (절반의 국민에게 폭로될 자신의 비위에) 아침을 두려워하게 해야 한다. 그걸 못한다면 한겨레는 '가난한 조선일보'의 운명을 면할 수 없을 것이다 라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김학민/국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뉴스타파 봉지욱, 대장동 사건의 본질은 '검언유착 법조게이트'... "특검이 꼭 필요하다는 결론" 밝혀!!!
많은 국민들은 대장동 사건의 진실이 뭐냐고 자꾸 묻는다고합니다. 이어 봉지욱 기자는 한동훈 장관은 "지역 토착 비리"라고 말하고 있는데 그건 사안을 대폭 축소하는 발언이다. 정말 몰라서 그러는 걸까. 아니면 알아도 모르는 걸까??? 봉지욱 기자가 본 이 사건의 본질은 "검언 유착 법조 게이트"다. 공직자 유착과 개발 특혜는 콩고물일뿐 인절미 떡 자체는 아닌 것이다. 그래서 위의 한동훈 장관 발언을 곱씹어보면 역시나 검찰 스스로는 어렵고, 특검이 필요하다는 결론에 이른다. 이와 별개로 아직 안 알려진 스토리도 너무 많다고 합니다. 일례로 언론의 경우 유착의 뿌리에는 일명 호호아줌마(녹취록에 실명 등장)란 분이 있다. 김만배도 이분이 아니었다면 애초에 조우형과 만날 수가 없었고 대장동에 대자도 모르고 살았을 것이다. 프라이빗 부동산 부티크를 이끄는 호호아줌마의 쩐주는 놀랄 만한 기업의 오너들이다. 정영학 녹취록을 공개했으니 이 또한 차차 기사로 나올 것으로 보고있다. 따라서 대장동 스토리는 머지 않아 영화로 나올 것 같으며, 제작자들에게 "내부자들" '우민호 감독'을 추천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참 주목됩니다. Reported by 김홍이/뉴스탐사기자/전청와대출입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