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전북도, 폭염 따른 농업피해 최소화 총력... 송하진 도지사, 농업재해대책상황실 중심으로 유관기관과 함께 피해 최소화 위해 총력 대응 밝혔다

 ▸농업재해대책상황실 운영으로 피해 최소화 및 지원 체계 마련
 ▸폭염 및 계절적 요인에 따른 농산물 가격 불안정 해소 노력도

<송하진 전북도지사>


송하진 전북도지사, 최근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전라북도가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중심으로 유관기관과 함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다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기상청의 예보에 따르면 지난 2018년의 역대급 폭염 (31.4일)과 같은 가능성은 크지 않지만, 폭염일수가 평년(9.8일)보다 다소 많고, 당분간 폭염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전북도는 농산유통과를 중심으로 초동대응, 농업, 축산, 수리시설 분야로 구성된 농업재해상황실에서 농진청, 농협, 한국농어촌공사 등과 긴밀한 공조 체계로 재해예방 정보 제공 및 피해상황 파악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전라북도는 폭염과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농산물가격 불안정, 농작물 생육저하, 가축 폐사 등의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분야별로 피해예방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수급분야) 계속되는 폭염에 따른 생육 부진과 계절적 수요 영향으로 상추, 시금치, 깻잎 등은 평년에 비해 가격이 높고 배추, 무, 대파 등은 생산량 및 재배면적 증가로 가격 약세를 보이고 있다.
 - 도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 중인 수급대책과 더불어 통합마케팅 조직 및 생산자 단체에 탄력적 출하를 유도하고 농산물 산지 유통 관련 사업 240억 원, 수급 안정 관련 사업 695억 원을 지원하여 농산물 가격 안정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축산분야) 폭염에 취약한 닭 사육 농가를 포함한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폭염대비 상황을 지속 점검하고 있으며 폭염 스트레스 완화제 지원, 가축사육환경 개선사업 등 총 167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피해대책분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산지기동반, 농촌진흥청 등의 협조를 통해 폭염대응 현장기술 컨설팅, 가축·농작물 관리 요령 등을 제공하고 피해 발생 시에는 피해복구비를 지원한다.
 - 보험가입농가 피해 시 추정 보험금 50% 가지급 및 잔여 보험금을 신속 지급하고 미가입 농가의 가축, 농작물 피해 시는 어린가축 입식비, 경종농가 대파대, 농약대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도는 폭염 뿐만 아닌 국지성 집중호우, 태풍 등에 따른 피해예방 및 사전 조치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라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권오춘/기자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속보> 최기상ㆍ김용민ㆍ이탄희 의원 등(더불어민주당), '법왜곡죄' '판사나 검사'가 법왜곡 행위로 판결·기소 등을 한 때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처하도록 하는 형법 개정안 대표 발의!!!
<서울중앙지검 청사> 최기상ㆍ김용민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판사 변호사출신)은 김용 부원장 사건, 정진상 실장 사건에서 나타난 검사들의 불법행위를 보다 명확하게 처벌하기 위하여, 그리고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의 부당한 정치적 수사 기소행위를 막기 위하여 현재 국회에 계류중인 법왜곡죄에 관한 형법 개정안을 조속히 통과시켜야 한다고 본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판사 출신인 최기상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은 2022.2.21일 판사나 검사가 법왜곡 행위를 해서 판결·기소 등을 한 때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7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하는 형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개정안은 판·검사가 증거나 사실관계를 조작한 경우, 공소권을 현저히 남용한 경우, 적용되어야 할 법령을 적용하지 않거나 부당하게 적용한 경우 등을 법 왜곡 행위로 규정하고 있다. 이 개정안이 통과되면 내가 그 동안 지적해 온 김용 부원장, 정진상 실장 사건에서의 검사들의 불법행위들 같은 것을 보다 명확하게 처벌할 수 있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일단 국민들이 판 검사들의 부당 법적용 행위에 공분을 느끼고 있느니 만큼 판검사도 법을 잘못 적용 운용하면 처벌될 수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