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강서구, 청년들의 비대면 취업지원... 노현송 강서구청장ㆍ홍보담당관,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청년취업지원 서비스가 강화된다고 밝혔다!

URL복사

노현송 강서구청장, 지난 4월 문을 연 강서 청년들의 거점공간인 ‘청연’에서 ‘AI·VR 면접 체험실’을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면접 등 새로운 면접 방식을 도입하는 기업이 늘어나는 가운데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발맞춘 조치다.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 스마트 기술을 활용, 청년구직자들의 취업 면접을 돕기 위해 본 공간을 조성했다. 
VR 면접 프로그램은 고글 형태의 VR기기를 착용하면 가상의 면접관이 등장해 체험자가 선택한 직업군의 기출문제를 질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상현실을 활용한 만큼 기기를 착용한 이용자 시선에 따라 화면이 움직이고 면접관의 표정도 달라져 면접 상황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기기는 응시자의 답변을 대답 속도, 시선처리, 목소리 떨림과 말투 등을 복합적으로 분석해 결과를 알려준다. 또 면접 내용을 녹음 파일로도 제공해 참가자 스스로 본인의 면접 습관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AI 면접 프로그램은 최근 기업들이 실제 채용에서 사용하는 비대면 면접 방식인 AI 면접, AI 역량검사의 모의체험을 제공한다.
연습을 통해 실제 응시 상황에 대비하고 체험자의 개인별 강약점, 역량수준, 직군 적합도 등 결과 분석지도 제공받을 수 있다.
AI·VR 면접 체험실은 시범운영 기간인 11월까지 1일 3회(10시 30분, 13시, 15시) 운영하며, 회차당 90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강서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화(☎02-2666-6125) 또는 방문 예약 후 사용하면 된다. 12월 정식 운영에 들어가면 운영시간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강서구는 면접 체험실 이외에도 인적성검사 모의시험, NCS 교육 콘텐츠, 합격자 자기소개서, 기업 채용정보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취업 솔루션 프로그램 이용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면접 체험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이 취업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내고 취업 성공의 결실도 맺을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청년 전용공간 ‘청연’을 운영하고 있다. ‘청연’은 북 카페+커뮤니티 시설, 강의실, 회의실, AI·VR 면접 체험실 등을 갖추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일자리정책과(☎02-2600-6321)로 하면 된다.

 

 

<강서구청에서 마련해준 실버 일자리 해소 하기 위해 카페를 운영에 참가히고있다>

 

 

Reported by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김학민/국회출입기자

강동희/문화기후환경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국회 기자회견, "이재명 후보의 조폭연루설"... 김남국ㆍ이수진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이 제기한 이 후보 조폭연루설 결국 하나둘씩 거짓임 밝혀져 논란!!
<김남국ㆍ이수진 의원 국회에서 이재명 후보의 조폭연루설 거짓임이 밝혀져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오늘 10일 국회에서 이재명 후보의 조폭연루설이 결국 하나둘씩 거짓임이 드러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제(8일) 이재명 후보에게 돈을 전달하라고 박철민에게 사주한 것으로 알려진 이준석 전 코마트레이드 대표는 언론인터뷰를 통해 박철민이 10억 원을 제시하며 허위 제보를 부탁했다고 반박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박철민과 전혀 친분이 없고 코마트레이드 직원도 아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이 전 대표의 변호사에게 전달한 7~8건의 편지에서 박철민은 ‘윤석열 후보가 당신을 도와줄 것’, ‘국민의힘 검증팀에서 당신의 비리를 다 검증해놨기 때문에 협조를 안 하면 다칠 것’이라는 취지의 내용이 담겨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철민은 자신의 아버지가 국민의힘 소속 박용승 시의원임을 강조하는 발언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박철민의 발언 중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을 언급한 부분이 과연 박철민 혼자 생각하고 말한 건지 의심이 듭니다. 앞서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돈뭉치 사진을 공개하며 이재명 후보의 조폭연루설을 제기했고 국민의힘의 장영하 변호사는 박철민의 진술을 언론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하남시-㈜씨젠, 바이오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김상호 하남시장 홍보담당관, “씨젠과 ‘공동의 꿈’ 품고 자족도시 동반자로 함께할 것 발혀!”
<김상호 하남시장 과 (주) 씨젠과 업무협약 포토 포즈> 김상호 하남시장ㆍ홍보담당관, 10일 ㈜씨젠과 업무협약을 맺고 하남시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하남시청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김상호 시장과 천종윤 ㈜씨젠 대표, 김영철 하남시의사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래 신산업인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인적교류, 정보교류뿐 아니라 공동사업 발굴·기획 및 공동연구 협력, 하남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구축, 벤처펀드 조성 및 운영에 협력하게 된다.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은 2020년 8월 서하남테크노벨리에 생산시설 하남1센터를 운영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미사지구 U1블럭에 부지(1만75㎡)를 확보해 건축할 예정으로 추가적인 일자리 창출과 법인소득세 증가가 기대된다. 또한 지난해에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 코로나19 진단시약과 진단 장비를 수출해 연간 매출 1조원을 넘겨 주목을 받았으며, 올해도 매출 1조원을 무난히 초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씨젠의 9월 말 현재 생산 능력은 코로나19 시약을 포함해 주당 810만, 월간 3240만 테스트이다. 김상호 시장은 “건국대와 바이오산업 MO


방송연예

더보기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인터뷰뉴스TV> 가수 윤천금,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협회.. 제21대 회장으로 당선!
<가수 윤천금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협회 제21대 회장 당선> 1961년 설립 이후 60년 전통의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협회 제21대 회장으로 ‘약속’,‘천사 같은 아내’,‘님바라기’ 등으로 사랑받고 있는 윤천금이 당선 확정되었다. 국내 최대 규모에 회원이 활동 중인 가수협회는 현인, 고운봉, 최희준, 박일남, 남일해, 남진 등 유명가수들이 회장직을 거쳐 갔으며 지금도 가수들의 친목 도모 및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고 있는 단체이다. 윤천금 신임회장은 1980년 제1회 TBC신인가요제 금상을 장욱조의 ‘그 한마디만’으로 수상하면서 본격 가요계에 두각을 나타낸 이후 오랜 방송 활동을 거쳐 ‘천사 같은 아내’,‘연가’,‘님바라기’까지 사랑받으며 확고한 가요계의 중견 가수로 자리 잡았으며 WBS 원음방송, TBN 강원교통방송 등에서 MC 활동을 한 바 있다. 한편 윤천금 회장은 회원들의 복지에 중점을 두고 권익 보호 및 방송 출연료 현실화 다양한 홍보 기회 부여에 집중하여 많은 혜택을 함께 나누는 단체로 만들어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Reported by 김학민 기자 권오춘 사진기자 김홍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