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종로=인터뷰뉴스TV) 이낙연 전 총리, 일선 의료인 간담회 및 연일 관계자 격려 및 위로

 

이낙연 전 총리, (국회의원 후보 종로구)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이 연일 의료인 단체와 간담회를 갖고 격려에 나섰다.

이낙연 위원장은 15일 오전 이근희 대한물리치료사협회장 등 관계자 10여 명과 간담회를 열어 의료 일선의 노고를 격려하고 물리치료사법 제정 등 현안을 청취했다.

 

 

이낙연 위원장은 고령화 시대에 증가하는 물리치료 수요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치매요양 및 방문물리치료 등 지역사회의 통합돌봄 영역에 대해서도 대화를 나눴다.

이에 앞서 지난 13일에는 대한간호협회 회관을 찾아 신경림 대한간호협회장 등 관계자 10여 명을 만났으며, 이 자리에서는 코로나19의 대응 상황을 비롯해, 간호사 특별재난수당 및 치매국가 책임제에 부합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공간호대학 설립 등 현안 설명을 들었다.

이낙연 위원장은 소록도의 마리안느, 마가렛 간호사에 대한 존경심을 강조하며 간호사들을 격려하고 간호협회에서 추진하는 노벨상추천 서명에도 동참하는가 하면, 서울대병원의 ‘쿠웨이트 뉴자흐라 병원 위탁운영 사업’의 모범사례를 언급하기도 했다. 

 

 

따라서 위 내용은 모두 이 위원장이 총리시절 관심을 가지고 추진했던 사업들로 2017년 8월 이 위원장은 청와대에 김황식 전 총리를 ‘마리안느-마가렛 노벨평화상 범국민 추천위원회’ 위원장으로, 또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를 명예위원장으로 위촉할 것을 건의했으며, 2019년 12월에는 쿠웨이트가 의욕적으로 건립한 뉴자흐라 병원 공식운영자로 서울대병원을 지정하기도 했다.

이낙연 위원장은 “코로나19의 위기를 국민 모두의 힘으로 이겨낼 수 있다고 믿는다”며 “최일선에서 자신의 몸을 돌보지 않고 애쓰시는 의료인들이 그 중심에 계시기 때문”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말했습니다.

 

 

Reported by 

김학민 기자 

김홍이 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