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인터뷰뉴스TV) 윤미향 당선자, 야당과 보수언론의 가짜뉴스.. 30년 운동단체 분열 시도, 보수 매체들의 입 빌려 보수 야당이 공격 무너뜨리려해

<더불어시민당 당선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와의 갈등으로 논란이 된 윤미향 더불어민당 당선인이 지난 11일 그동안 위안부 피해자와 운동단체를 분열하려는 계략이 계속 있어왔다고말하고, 따라서 이번엔 보수 매체들과 그 입을 빌려 야당이 공격하는 방식으로 30여년 동안 운동을 해왔던 세계적인 관심을 뭉개뜨리려는 데 억굴함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윤미향 당선인은 이날 오후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나와 최근 의혹은 "가짜뉴스"이며, 위안부 활동가들을 가해하는 폭력적 가짜뉴스의 범죄행위라고 주장했습니다.

 

<더불어시민당 윤미향 국회의원 당선자>


정의기억연대 이사장 출신인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당선인은 2015년 박근혜정부 당시 위안부 합의 과정에서 외교부와 접촉하고 사전에 합의 내용을 알았다는 의혹과 당시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위로금 수령을 반대한다는 것을 소명하고 나섰다. 그는 그런 주장을 하는 외교부 당국자들은 당시 굴욕적이었던 한일 합의를 이끌었던 당사자들 이라며 자신들의 책임을 NGO 활동가에게 넘기고 정당성을 확보하려는 것이라 자격도 없고 지금은 진심으로 반성 석고대죄해야 할 것이 라고 비난했다.

 

 

Reported by 

김학민 기자

권오춘 사진기자

김홍 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9일(금) 윤석열 정부의 검찰 자신의 최측근인 정진상 전 실장을 뇌물 수수 등의 혐의로 기소에 대해 법원에서 진실과 무고함이 밝혀질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국회본회의에서 빈부격차 양극화를 해소하고 국민들의 민생에 대해 연설하고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는 9일 (금)검찰이 자신의 최측근인 정진상 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을 뇌물 수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긴 데 대해 "법정에서 진실이 가려지고 무고함이 밝혀질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재명 대표는 이날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정치검찰이 이미 정해놓은 수순에 따라서 낸 결론이라 이미 예견된 일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재명 당대표(더불어민주당)는 최근 페이스북에도 글을 올려 "윤정부의 검찰은 저를 직접 수사하겠다고 벼르는 모양"이라며 "정치검찰의 '끝없는 이재명 묻지마 때리기'로 국민 피로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하고, 윤석열 정부 (검찰이 저 이재명을) 10년간 털어왔지만 어디 한번 또 탈탈 털어보시라"라고 언급했다. 이어 "거듭 말씀드리지만, 저 이재명은 단 1원의 사적 이익도 취하지 않았다"며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무능 무도한 저들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곤 정적 제거를 위한 '이재명 묻지마 때리기'와 '제 1야당 파괴를 위한 이간질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