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인터뷰뉴스TV> 신승목 대표 적폐청산국민참여연대, 한국의 사위 美 주지사가 사간 "K진단키트 불량 많아 사용중단" 중앙과 조선 언론사 기사로 가짜뉴스•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경찰에 고발조치

<신승목 대표 적폐청산국민참여연대>

 

신승목 대표(적폐청산국민참여연대)는 지난 '코로나19 K 진단키드' 한국기업의 우량품인데도 불량품으로 보도해 생산업체인 우량 중소기업에 대해 주가를 폭락하게 하고 명예훼손을 했던 가짜뉴스 의혹 혐의로 조선일보 기자와 중앙일보 기자를 서울남대문경찰서에 고발조치했다고 밝혔다.
아래와 같은 혐의로 언론사 기자들를 고발조치했다.
이어 ‘한국의 사위' 美주지사가 사간 'K진단키트 불량 많아 사용중단’ 중앙일보와 조선일보 기사로 한국 정부와 연관지어 가짜뉴스•허위사실 유포해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업체 랩지노믹스 명예훼손과 주가 폭락시켜 업무방해를한 혐의로 경찰에 고발조치했다고 신승목 대표 (적폐청산국민 참여연대)가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중앙일보 이ㅇㅇ 기자, 조선일보 황ㅇㅇ기자 고발사건을 서울남대문경찰서 고발인조사를 받았으며 이어 두 언론사 기자에게 엄벌을 촉구 한다고 전했다.

 

<신승목 적폐청산국민참여연대 대표 & 적폐청산 위해 시민단체로 수만명 회원들로 구성되어있다>

 

아래와 같이 고소장 내용이다

 

<‘한국의 사위' 美주지사가 사간 'K진단키트 불량 많아 사용중단’ 정부와 연관지어 가짜뉴스•허위사실 유포로 진단키트 생산업체 랩지노믹스 명예훼손, 주가 폭락시켜 업무방해한 중앙일보 이태윤 • 조선일보 황지윤 경찰청 고발>

#기자의사명은가짜뉴스가아니라
#신속 #정확 #공정보도
#아니면말고식
#가짜뉴스뿌리봅아야
#징벌적손해배상제도입

.
[범죄 사실]
피고발인1 임은 중앙일보 기자로서 
2020. 9. 22. 05:00 ‘[단독] '한국 사위' 美주지사가 사간 코로나키트 사용중지 논란’ 제목의 단독을 강조한 기사를 새벽시간에 보도

피고발인2 황ㅇㅇ은 조선일보 기자로서 
피고발인1 이ㅇㅇ이 새벽 5시에 보도한 뒤 정확히 1시간 후인 2020. 9. 22. 06:00 ‘‘한국의 사위’ 美주지사가 사간 K진단키트, 불량 많아 사용중단‘ 이란 제목에 ’50만개 104억원어치 수입, 현지 언론 “잇따른 가짜 양성 반응으로 신뢰도 문제”‘라는 소제목의 기사 보도

.
[고발 이유]
1. 피고발인들의 위법행위로 인해 2020. 9. 22. 코로나19 방역과 진단검사로 전 세계에서 극찬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 정부의 신뢰와 명성이 훼손되고, 피해업체인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업체 랩지노믹스의 주가가 한 때 16% 폭락하는 등 막대한 피해와 함께 대혼란을 겪었습니다.

2. 피고발인들의 대한민국 정부와 연관지어 K진단키트에 마치 중대한 문제가 있는 식으로, 아니면말고식 일방적 가짜뉴스로 인해 외교부도 나서서 사실을 파악한 결과,
“메릴랜드 연구소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로) 독감 바이러스를 검출할 수 있는지 테스트를 했다”면서 “이에 마치 위양성이 발생한 것으로 현지에서 잘못 기사화됐다”면서 이를 메릴랜드주 정부로부터 확인했으며, 이에 대해 대한민국 외교부 당국자와 피해자인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업체인 랩지노믹스 업체 측에서 발표했습니다.

3. 이와 함께 한국의 사위인 미국 메릴랜드 호건 주지사는 성명을 내고 "지난 60일간 2곳의 실험실에서 20만 건 이상의 진단 테스트를 성공적이고 효과적으로 진행했다"고 반박했습니다.

4. 메릴랜드 대학 측도 그동안 랩지노믹스의 진단 키트를 사용해 수용 가능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고 발표하면서 기존 키트를 그만 쓰는 건, 독감 시즌에 접어들어 독감과 코로나19를 같이 검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전환하느라 그랬다고 설명했습니다.

5. [신영준/랩지노믹스 IR팀장 : (메릴랜드대) 연구소에서는 저희의 진단 키트를 사용하지 않지만 메릴랜드 주정부 산하에 있는 다른 검사기관에서는 계속 사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6. 대한민국 식약처에서도 해당 외신 보도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며 해외 수출 진단 키트는 더욱더 품질 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7. 기자의 사명은 신속, 공정을 기본으로 정확한 보도가 생명입니다.
또한, 기자에게는 다른 어떤 직종의 종사자들보다도 투철한 직업윤리가 요구되며 ‘한국기자협회 윤리강령’과 ‘실천요강’에 입각하여 진실을 알릴 의무를 가진 언론의 최일선 핵심존재로서 정확한 보도를 실천할 사명을 띠고 있으나 피고발인들은 이를 지키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 주요 일간지 기자라면 사실 관계에 대해 정확히 확인하고 팩트체크한 후에 기사를 작성해 보도하는 것은 원칙이자, 사실을 왜곡한 가짜뉴스로 인해 직간접으로 큰 피해를 입게 되는 수많은 관계자와 국민들이 발생하지 않기 위한 최소한의 의무이자 도리이며, 진정한 언론인의 역할이자 사명이라고 봅니다.

8. 사람을 칼이나 총으로 죽이는 것만이 살인이 아닙니다. 가짜뉴스나 악의적인 기사로도 사람을 죽게 만드는 것이 잘못된 언론의 폐해입니다.

또한 아무 잘못도 없이 대한민국의 K방역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일조하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업체 랩지노믹스의 명예를 중대히 훼손한 점과 이로 인해 피해 업체의 주가가 한 때 16%나 폭락하는 등 대혼란을 겪어야만 했고 결국 9월 22일 주가가 5%나 하락하는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된 것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업무방해의 피해결과입니다.

9. 피고발인들은 무책임하고 일방적이며 대단히 위험한 가짜뉴스•허위사실유포 위법행위를 저질렀음에도 불구하고 정정보도나 사과문을 게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피고발인들의 위법행위, 즉 가짜뉴스가 바로 확인되지 않고 대한민국 외교부와 식약처, 메릴랜드 주정부와 메릴랜드 대학측에서 적극적으로 사실을 밝히지 않았다면 이로 인해 피해 당사자인 랩지노믹스는 상상할 수 없는 피해를 입었을 것이란 것은 명백합니다.

10. 이름도 없는 언론사의 기자가 아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요 언론사 기자의 행위라고 볼 수 없는 아니면 말고식, 기사보도 전 철저히 확인하지 않고 무책임하고 일방적인 전달을 하는 것이 과연 기자의 역할인가 하는 의문이 드는 것은 수많은 국민이 갖는 공통적인 생각일 것입니다.

피고발인들의 위법행위로 인해 대한민국 국민들은 간접적 피해와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으며, 직접적 피해업체인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업체인 랩지노믹스 대해 명백한 명예훼손과 업무방해가 성립한 것과 관련 관련법에 따라 피고발인들의 엄벌을 촉구하는 국민의 염원을 받들어 고발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2020년 9월 24일
적폐청산국민참여연대(14,250명) 대표 고발인 신승목

 

 

 

 

 

Reported by 
김학민 기자
권오춘 사진기자 
김홍이 기자/PD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전략경선 서울(강북 을)... 3월 19일 조수진 후보(변호사) 현역 박용진 꺽고 승리!!!
<조수진 후보 (변호사) 포토>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총선 후보 전략경선에서 조수진 변호사가 박용진 의원을 꺾었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19일 오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전략선거구 서울 강북(을) 후보 경선결과 조수진 변호사가 현역 박용진 의원에게 승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선은 지역구 권리당원 투표 30%, 전국 권리당원 투표 7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박용진 의원은 현역의원 평가 하위 10%에 포함된 데 따른 패널티를 극복하지 못한 것으로 추정된다. 박용진 의원은 현역의원 하위평가 10%에 해당돼 경선 득표율에서 30%가 감산되는 룰을 그대로 적용받았다. 민주당은 당초 서울 강북을 3인 경선을 실시해 정봉주 전 의원과 박 의원이 결선을 치렀고 정봉주 전 의원이 승리해 후보가 됐다. 그러나 정봉주 전 의원의 '목발 경품' 막말 논란이 커지자 민주당은 바로 공천을 취소했고 조수진 변호사와 2인 전략경선을 통해 지역구 강북(을) 후보를 결정하기로 확정됐다. 서울 강북(을) 조수진 후보 (변호사) 승리 인사! 더불어민주당 당원여러분 고맙습니다. 3월 19일 오후 늦은 시간에 조수진 후보는 정치 신인을 새 인물로 세우는 큰 결단


방송연예

더보기
자연주의화가 시반 김대진의 자연과 예술의 조화를 그리다
자연주의 화가 시반 김대진 자연과 예술의 조화를 그리다. 시반 김대진 화가 — 자연의 캔버스가 끝없이 펼쳐져 있는 대한민국 진도의 고요한 광야에서, 미술계에서 '시반’이라는 애칭으로 알려진 김대진 작가는 한국화의 전통적인 필치와 생생한 일상의 이야기를 혼합하여 자신만의 서사를 만들어낸다. 1963년 진도에서 태어난 김대진은 전남대학교 예술대학을 졸업했으며, 한국 예술의 전통과 개인의 혁신이 독특하게 결합 된 대명사가 되었다. 그의 작품은 자연의 리듬과 들판에 핀 꽃과 풀, 작은 생명부터 조용한 성장까지 가장 단순한 형태의 생명주기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으며, 자연의 본질을 우주의 진정한 주인으로 보는 철학이 담겨있다. 김대진 작가의 여정은 순탄치만은 않았다. 화가 '매곡 김좌언’의 아들로 태어난 그는 예술적 야망을 품고 아버지의 엄중한 반대에 직면했지만, 그러나 그의 결심은 흔들리지 않았고, 예술을 향한 열정은 불꽃보다 더 밝게 타오르고 있었다. 그의 초기 예술 활동은 재정적 어려움 속에서도 창작에 대한 열정과 나는 누구인가? 예술의 본질을 찾아가는 고민으로 가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음악에서 위안과 평온을 찾으며 예술 창작 활동을 멈추지 않았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