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국회=인터뷰뉴스TV> 박주민 의원 더불어민주당, '검사 지휘권 남용 방지' 방안... 사법연수원 수료 후 검사 임용제도와 직급체계 조정 방안도 논의하게 될 것으로 밝혀!

URL복사

 

박주민 의원, 검찰개혁특위 간사를 맡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20대 국회에서 국회 사법개혁특위 위원과 더불어민주당의 검찰개혁특위 위원장을 맡은 바 있었는데, 이번에 또 다시 소임이 주어졌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박주민 의원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공수처) 설치가 검찰개혁의 시작이라면, 수사와 기소권 분리는 그 다음 단계로 여기에 더해 검찰의 검사 지휘권 남용을 방지할 수 있는 방안, 사법연수원 수료 후  검사 임용제도와 직급체계를 조정하는 방안도 함께 논의하게 될 것 이라고도 밝혔습니다.

이어 저희도 최선을 다하겠지만, 솔직히 말씀드리면, 검찰개혁의 힘은 시민(국민)들의 지지와 응원에서 나온다고말하고, 검찰개혁을 염원하는 시민(국민)들의 목소리가 단단히 뒷받침되어야만 의미있는 변화가 가능하리라 생각한다고 보여집니다.

따라서 박주민 의원은 시민(국민)들만 믿고, 윤호중 법제사법위원장님과 오기형 대변인님을 도와 검찰개혁에 매진하겠다고말하고, 국민들이 많이 도와주시고,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박주민 의원과 이탄희 의원 더불어민주당>

 

 

 

 

Reported by

김홍이 기자/PD

김학민 기자

권오춘 사진기자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문재인 대통령은 '이명박 전대통령 사면불가' 국민에게 약속하라!!!.. 윤석열 당선인, 공정∙법치주의 훼손시킬 사면 입장 밝혀야!!!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당선인 포토> 오늘 27일 제 20대 대선 결과, 윤석열 당선인이 이재명 후보와 불과 0.73%의 득표율 차이로 당선됐다. 윤석열 당선인의 득표율에는 국민의 정권교체에 대한 열망과 차기정권에 대한 준엄한 경고가 동시에 담겨있다. 윤석열 당선인도 이를 의식한 듯 연일 국민통합을 강조하고 있다. 윤석열 당선인은 곧 있을 현 문재인 대통령과의 회동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사면건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사면권이 있는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는 아직 명확한 입장을 표명하지 않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미 국민통합을 명목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을 단행한 바 있다. 이는 문대통령의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은 뇌물, 횡령 등 5대 부패범죄에 대한 사면권을 제한하겠다는 자신의 공약을 위반하여 국민들의 많은 비판을 받았었다. 최근 법무부는 뇌물공여 등 중대경제범죄를 저지른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특혜 가석방은 물론, 최경환 전 국회의원, 최지성 전 삼성 미래전략실장, 장충기 전 삼성 미래전략실 차장 등도 가석방을 단행했다. 이제는 윤석열 당선자와 국민의힘 등 정치권이 요구하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면 요구를 검토하고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