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뉴스특보> '검찰 수사권 박탈'(검수완박)이어 '검사 월급 일반공무원과 같이 조정'??... 최강욱 의원, '검월완박' 입법 상정 추진!

<최강욱 의원 더불어민주당 포토>

 

국민의힘은 8일 최강욱 의원 (더불어민주당)이 행정부 소속 검사의 특혜 월보수 체계를 일반지 공무원과 일원화하는 법안을 국회 상정하는 것에 대해  국민의힘은 검찰 죽이기 라며 목소리가 커지고있다.

이어 국회 법사위 소속 국힘 의원들은 이날 성명서를 발표 최강욱 의원(더불어민주당)의 검사 월급 체계의 법안 개정안 발의는 국회의 입법권을 남용하고 사적인 검찰 보복을 하기 위한  꼼수에 불가하다고 말하고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에 이어 검수월박으로 다수당 국회의원이라는 완장을 차고 노골적인 검사 죽이기 꼼수가 아닐 수 없다고 한목소리로 비판했습니다.

따라서 검사의 월급을 판사와 같이 법률로 정한 것은 사법기관으로서의 성격과 지위를 부여한다며 사법부 정신이 검사에게도 똑같이 대우를 해줘야하기 때문에 법원에 대한 상대적 견제와 자격 등의 동등하게 판사의 월급 체계와 맞추왔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최강욱 의원의 검사의 월급제도가 법률 체계상 다른 공무원과의 형평성이 맞지않는다는 주장은 검찰에 대한 개인적으로 처한 상황에 대한 개인적 분노를 감추기 위한 변명에 불과하다며, 최강욱 의원은 조국 전 장관 가족에게 허위 인턴 확인서를 제공한 혐의로 검찰로 부터 기소됐고 1심과 2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았었다. 이어 국민들로 부터 선출받은 입법권 행사에 앞서 국회의원직 남용 여부부터 되돌아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최강욱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달 5월 더민주당 소속 의원들에게 "검찰청법 일부개정법률안"과 '검사의 보수에 관한 법률 폐지안'을 최강욱 의원 발의 입법안 공문을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 의원은 제안서에서 "헌법 또는 상위법률상으로 검사가 법관과 동일한 신분을 보장받아야 한다는 근거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봉급 차이는 공무원 및 국가기관 간의 형평성 원칙에 어긋난다며 일반직 공무원 간의 월급의 형평성 위해 입법안을 발의한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러면서 최강욱 의원은 검사의 월급 제도를 일반 행정부 공무원의 시스템과 일원화하여 행정기관 간 형평성을 맞추고 입법안으로 법률 공정하게 체계를 바로 잡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김학민/국회출입사진기자

권오춘/국회출입기자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국민의힘, "한동훈 아들 학폭"... 의혹 제기한 ' 민주당 강민정 의원' '조국혁신당 황운하 의원' & 기자 2명 묻지마 고발!!!
<왼쪽 한동훈 위원장과 민주당 강민정 의원 과 오른쪽 황운하 조국혁신당 의원> 국민의힘이 한동훈 위원장의 '아들 학교폭력 의혹'을 제기한 민주당 강민정, 조국혁신당 황운하 의원과 언론사 기자들을 고발조치했습니다.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클린선거본부는 오늘 오전 강 의원과 황 의원, 언론사 기자 1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선거본부는 강민정 의원이 모 언론사 기자와 공모해 허위 사실인 한동훈 위원장 아들의 '학교폭력' 의혹'을 2차례 보도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황운하 의원에 대해서는 '한동훈 비상위원장 아들 학폭 관련 의혹'이라는 제목을 달아 기자회견을 예고하는 방식으로 허위 사실을 공표한 혐의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선거본부는 또, 한 비대위원장의 '아들 학폭 의혹'을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확산시킨 성명불상의 누리꾼들도 허위사실을 공표한 것으로 보고 고발조치했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선거본부는 해당 기자가 지난 3월, 한 비대위원장의 아들이 재학 중인 학교 학생들을 위협적으로 탐문하며 정서적 학대 행위를 했다고 주장했고밝혔다. Reported by 김홍이/대표기자 권오춘/정치및 사회부기자 손병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