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용산대통령실> 대한민국에서 우주로 가는 길이 열려... 윤석열 대통령, '항공우주청 설립'해 과학자의 마음껏 꿈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윤석열 대통령과 과학기술관계자 포토>

 

윤석열 대통령, 22일 대한민국 땅에서 우주로 가는 길이 열렸다고말하고,
이제 우리 국민과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 우주로 뻗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윤 대통령은 그동안 애써 주신 항공우주연구원 연구진 여러분, 항공우주연구원과 함께 이 과제를 진행해 준 많은 협조의 기업과 산업체 관계자 여러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원 여러분, 정말 고생 많았다고 격려했습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우리의 도전은 지금부터 시작이다고 말하고,항공우주청을 설립해 여러분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며, 우주개발 역사의 한 페이지를 쓴 여러분과 함께 우주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용산 대통령실 포토>

 

 

 

 

 

 

 

 

Reported by

권오춘/국회출입사진기자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김학민/문화과학환경기자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김민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 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에 선임 밝혀!
<김민철 의원 더불어민주당은 찾아가는 적극입법서비스로 지역 주민들로 부터 찬사를 받고있다> 김민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의정부시을)이 제21대 국회 하반기 국토교통위원회(이하 국토위) 위원으로 선임됐다. 22일 여야 합의를 거쳐 이뤄진 국회 상임위원회 배분을 통해 김민철 의원은 21대 국회 하반기 주택,토지,건설 등 국토분야와 철로, 도로, 항공 등 교통분야를 다루는 국토위에 활동하게 되었다. 최근 국토균형발전이 쟁점이 되고 있고, 경기북부지역의 개발낙후로 인한 균형발전 필요성이 강하게 제기되는 상황에서 김민철 의원의 역할이 주목된다. 또한 의정부시의 교통여건과 주거환경 개선 등 지역현안이 산적한 상황에서 인프라 개선에도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김민철 의원은 이러한 기대에 발맞춰 “하반기 국토위 위원으로 활동하며 의정부시의 주거환경 개선과 GTX-C 등 교통현안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며 “21대 전반기 원내부대표 경력과 행안위, 운영위, 정개특위 등 다양한 상임위 경험을 살려 국토위에서도 정책대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철 의원 찾아가는 적극적인 현장 입법서비스 의정부시 을 주민들과 대화 포토> Rep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