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나주시, 인터넷소통대상 수상 … 강인규 나주시장ㆍ홍보담당관은 나주시가 2년 연속 인터넷소통대상 수상 쾌거 밝혔다! 

2021년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기초지자체 市 부문’

URL복사

 

전라남도 나주시가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인터넷 소통대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17일 서울 중구 패럼타워에서 개최된 ‘제14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기초지자체 시(市)부문 인터넷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산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상이다. 

한 해 동안 SNS(사회관계망서비스)채널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 지수, 운영성 등을 평가해 국민 소비자와 활발히 소통한 기업, 공공기관에 수여한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모니터링 및 고객 집단 심층면접법(FGI),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지표(I)에 따른 빅데이터 방식의 콘텐츠경쟁력, 서베이 방식의 소통지수 고객만족도, 고객 VOC(Voice of Customer·고객의 소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나주시는 콘텐츠경쟁력지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종합지수 81.98점, 종합등급 트리플에이(AAA)를 달성했다. 

시는 블로그(네이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공식 SNS채널을 통해 다양한 시정 소식과 먹거리, 체험 프로그램 등을 SNS소비자인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생생하고 알기 쉬운 카드뉴스방식으로 전달하고 있다. 

SNS 구독자(팔로우)수는 인스타그램은 지난 해 10월 1983명에서 올해 3843명으로 1년 간 약 1800여명이, 블로그는 2560명에서 4087명까지 증가하는 등 괄목할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시민과의 직접적인 소통이 힘든 시기인만큼 비대면 소통이 중요해졌다”며 “나주시 공식SNS 채널을 통해 앞으로도 온라인 시민 소통과 관광 홍보 등 나주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콘텐츠 발굴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ported by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김학민/국회출입사진기자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나주시, 시민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 강인규 나주시장ㆍ홍보담당관은 이달 31일까지 온라인 신청.. 오케스트라 합주 악기 보유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밝혀!
전라남도 나주시는 시민의 문화생활 활성화와 건전한 여가 향유를 위한 ‘시민오케스트라 공연프로젝트’ 단원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민오케스트라 공연프로젝트는 2019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 생활문화콘텐츠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에 힘입어 3년 간 추진해왔다. 오케스트라는 악기 연주, 음악에 관심이 있는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구성·운영된다. 지난 해 2차례에 걸친 온라인 비대면 정기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감동과 치유, 소통과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문화행복지수를 높였다. 올해도 ‘문화로 행복한 나주’를 슬로건으로 이달 31일까지 시민 단원을 모집한다. 악기 분야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롯, 클라리넷, 금관악기 등 오케스트라 합주가 가능한 악기다. 개인 악기를 보유하고 오케스트라 활동에 관심이 있는 만18세 이상 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된 ‘2022나주시민오케스트라 공연프로젝트 시민단원 모집’ 별도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개별 통보되며 활동 단원들에게는 4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악기별 전문 강사가 지도하는 정기연습(매주 토요일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