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긴급속보> 이재명 민주당 대표 1월 2일 오전 10시 30분경 부산 가덕도 신공항 방문 중 "극우 반대파세력 테러 피습"!!!

<이재명 민주당 당대표가 1월 2일 오전 10시 30분경 괴한 테러피습으로 쓰러져있는 모습>

 

<긴급속보>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2024년 1월 2일 오전 10시 30분 쯤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 방문 기자들과 문답을 진행하던 중 왼쪽 목 부위에 반대파 극우세력 테러 습격 의혹을 당해 목 부분 피를 흘린 채 쓰러져있는 현장입니다. 

따라서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30분께 부산 강서구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후 기자들과 질의응답 중 60~70대 신원미상의 한 남성이 휘두른 칼 흉기에 왼쪽 목 부위를 찔렸으며, 약 2㎝가량 상처와 출혈이 심해 119와 닥터 헬기로 부산대 병원으로 긴급 후송 되어 외상 치료를 받고 바로 닥터헬기로 서울대 병원 이송됐다.

 

(이재명 대표가 입원 치료중인 서울대 병원 전경)

 

 

 

 

 

 

 

Reported by

김홍이/뉴스탐사기자

손경락/법률전문선임기자(변호사)

권오춘/국회출입사진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이재명 대표 선거 하루앞둔 4월 9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재판 출석... 어제 4월 8일 '김혜경 여사'와 이화영 전 부지사 공판.. 이게 우연일까?
이재명 야당대표를 4. 9일 선거바로 전날 재판에 불러 유세방해하는 법원 판사와 검찰. 어제의 이화영부지사 구형공판, 김혜경 여사 공판까지, 이게 공교로운 우연이기만 할까?? <이재명 민주당 대표 법정 출두 전 성명서 발표및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4월 9일 선거 투표 하루 전 오전 이재명 민주당 대표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를 겨냥해 조목조목 비판 성명을 이어갔다. 이재명 대표는 미리 준비해온 원고를 읽었다. 당초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예정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등 관련 혐의 재판 불출석 대신 전국 후보 지원 일정을 검토했으나 고심 끝에 재판에 참석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번 선거를 치르며 전국 곳곳에서 절절한 국민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어 어느곳을 가나 ‘국민들의 먹고 살기 너무 힘들다’는 호소가 여기저기에서 넘쳐났다고 언급하며 이렇게 말했다. 정치의 존재 이유는 오직 민생 삶이 우선이다. 국민의 삶이 단 반 발짝이라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면 먼저 정부여당에 협력하고, 성공을 위해 돕겠다고 약속했다는데, 그러나 매우 안타깝게도 지난 2년간 윤석열 정권은 경제, 민생, 외교, 안보, 민주주의 모든 측면에서 국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