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국화 작가 또도아(TTODOA) 2024 대한민국 국민대상 수상
‘2024 대한민국 국민대상‘이 3월 13일 공익법인 한국평생교육기구(이사장 박금실)와 시정일보 한국언론사협회(회장 주동담) 주최 및 대우패션그룹(회장 안병천) 대회공동조직위원장, 주식회사 코너스톤 컬쳐&컨텐츠 (대표 이일섭) 집행위원장으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진행됐다.
백범김구기념관에서 황교안(44대 국무총리) 축사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재단법인 UN평화국제교류기구,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교육총연합회, 세계노벨기네스재단, 재단법인 국제모델협회 외 11개 기관이 주관했으며, 한국언론사협회, 한국보건신문, 의료매거진, 미네르바가 후원하였다.
초현실주의 신한국화 작가로 세계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또도아 작가는 2023년 미국 LA아트쇼에 초대받아 LA 컬렉터들에게 많은 주목과 사랑을 받았고, 세계적인 작품 몽유도원도를 기리는 사단법인 안견기념사업회의 홍보대사로 우수작가 표창을 받았다. 올해에는 대한민국 국민대상 문화국민부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한민국 국민대상 주요 수상자로는 국회의원 강대식, 국회의원 이용빈, 영화배우 이영하, 오한진 을지대학교병원 의학박사, 트로트가수 요요미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도아작가 수상소감으로는,
“많은 국민이 뽑아서 수상하기에 더욱 의미있는 이번 국민대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감사드리고 감격스럽습니다. 문화 발전을 위해 청년작가를 응원하고 지지해주시는 것에, 더욱 정진하는 모습으로 화답드리고 싶습니다. 여기까지 이끌어주신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라는 말을 남겼다.
한편, 또도아 작가는 오는 3월 22일부터 3월 24일까지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핑크아트페어, 7월 몽골에서의 전시 Borderless, 10월 독일아트페어 등이 예정되어 있다.
김학민문화예술환경기자/ 김홍이 전)청와대출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