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해운대구, 주민과 함께 그린파인 레이더 전자파 측정... 홍순헌 해운대구청장ㆍ조미숙 홍보담당, 해운대구의 장산 레이더 유해성 여부 주민과 함께 검증 // Breaking News "COVID-19 해운대구" 13일 오후 1시 30분 코로나19 확진자 4명 알림!!!

해운대구, 주민과 함께 그린파인 레이더 전자파 측정
기존에 배치된 레이더로 장산 레이더 유해성 여부 검증
28일 타지역 그린파인 레이더 기지 방문 주민 공개모집

URL복사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달인 해운대 구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있다>

 

<군사용 공군 레이더 기지 묘사한 포토 사진>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공군이 해운대 장산에 군사용 레이더를 배치하려는 계획과 관련, 주민과 함께 28일 타 지역 그린파인 레이더 기지를 방문해 레이더 전자파 세기를 측정하는 등 현장검증에 나선다.
이는 지역 내 반발이 커지자 공군이 같은 이스라엘제 레이더가 배치된 타 지역의 그린파인 레이더를 공개하겠다고 결정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전자파를 측정, 우려를 불식하겠다는 의도다.
28일 구의원, 구청 관계자, 장산마을 등 주민대표, 지역 내 시민단체 추천인, 민간전문가가 검증에 나서며 공개모집한 해운대 주민 5명이 동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15~23일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5명 초과 접수 시 추첨으로 선정한다. 신청일 현재 해운대구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주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날 공군이 보유한 장비를 활용해 측정할 뿐 아니라 민간전문가도 자체 장비로 측정에 나서며 확보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주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장산 레이더 설치예정지와 주민 우려가 예상되는 6개 지점(장산정상, 인근등산로, 장산마을, 반송지역 2곳, 좌동지역) 간의 거리와 고도를 미리 측정해 타 지역 그린파인레이더 기지 방문 시 유사 지점에서 실제 전자파를 측정할 계획이다.

 

 

 

♡~~~~~~~~~~~~~~~~~~~~~~~~~~~~~~~~~~~~~~~~~~~~~~~~~~~~~~~~~♡

♡Haeundae-gu informs you about the COVID-19 quarantine situation♡

 

♧Hong Soon-heon, Mayor of Haeundae-gu, and Cho Mi-sook, public relations officer.  As of 1:30 pm on September 13th, '4 people infected with COVID-19' are notified.

Thanks for reading & waching folks

아래와 같이 부산 해운대구 9월 13일 오후 1시 30분 기준  코로나19 확진자 4명 발생 알림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강동희/문화관광환경기자

권오춘/문화기후환경기자

Alexander Utt. : Assistant Journalist


인터뷰컬럼

더보기
전우용 컬럼, 오직 '재벌'은 오직 한국에만 있는 '특별한 가족'... ‘재벌’과 ‘재벌체제’ 뜻을 모르는 대선후보들!!
전우용 컬럼리스트, 윤석열 후보의 ‘재벌’과 ‘재벌체제’ 생각과 심상정 후보조차 ‘재벌 해체’와 ‘재벌체제 해체’의 차이를 모르는 걸 보곤 암담한 느낌이 들었으며 자기가 뭘 모르는 지조차 모르는 사람들과 토론하는 건 담벼락과 대화하는 것과 비슷하며, ‘재벌’과 ‘재벌체제’에 관해 글을 첨부하다고 말했다. 요즘 언론들이 ‘부동산 재벌 트럼프’나 ‘언론 재벌 허스트’ 같은 말을 함부로 쓰는 탓에 미국이나 유럽에도 ‘재벌’이 있는 줄 아는 사람이 많습니다. 심지어 재벌이 단지 ‘돈이 아주 많은 사람’을 뜻하는 말인 줄 아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재벌은 오직 한국에만 있는 '특별한 가족'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전우용 컬럼은 웹스터 사전은 재벌(財閥)의 한국어 발음 chaebol을 ‘가족이 지배하는 한국의 산업 복합체’로, 일본어 발음 zaibatsu를 ‘일본의 강력한 금융-산업 복합체’로 정의합니다. 그런데 이 정의는 사실 본뜻과 상당히 어긋납니다. 일본에서 ‘자이바츠’라는 단어는 중국에서 군벌(軍閥)이 발호할 무렵에 등장합니다. 군벌은 ‘막강한 군사력을 배경으로 정치적 특권을 행사하는 군인 집단’이라는 뜻이었고, 재벌은 ‘막대한 재산을 배경으로 정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해운대구, 고독사 예방 ‘AI 복지사’와 함께... 홍순헌 해운대구청장ㆍ조미숙 홍보담당관은 홀몸 어르신 챙기는 ‘AI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 만족도 높아 앞으로 지속적 적극행정서비스 밝혔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은 찾아가는 적극행정서비스 특히 해운대구의 구석구석 찾아가며 홀몸 어르신을 위로하고 건강과 안전 그리고 고독사 방지를 위해 AI 전화 서비스 실행해 주민들로 부터 많은 찬사를 받고있다> 해운대구가 AI 전화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90%가 서비스 이용 후 위로받았다 고 답했다. 식사, 수면, 건강 등 다방면으로 말을 걸고, 질문에도 대답하는 네이버 AI 전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홀몸 어르신들이 AI를 친구처럼 느끼고 위로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10명 중 7명 이상이 “대화가 자연스럽고 재미있다”고 답했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AI 전화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을 이용하는 홀몸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전화와 대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용자 90%가 서비스 이용 후 위로받았다고 답변했다.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은 홀몸 어르신에게 AI로 안부전화를 거는 서비스다. 해운대구는 네이버와 손잡고 지난해 4월 시스템을 개발해 11~12월 100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했다. 기계음이 아닌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지닌 AI 상담원이 마치 자녀처럼 말을 걸고,


방송연예

더보기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인터뷰뉴스TV> 가수 윤천금,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협회.. 제21대 회장으로 당선!
<가수 윤천금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협회 제21대 회장 당선> 1961년 설립 이후 60년 전통의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협회 제21대 회장으로 ‘약속’,‘천사 같은 아내’,‘님바라기’ 등으로 사랑받고 있는 윤천금이 당선 확정되었다. 국내 최대 규모에 회원이 활동 중인 가수협회는 현인, 고운봉, 최희준, 박일남, 남일해, 남진 등 유명가수들이 회장직을 거쳐 갔으며 지금도 가수들의 친목 도모 및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고 있는 단체이다. 윤천금 신임회장은 1980년 제1회 TBC신인가요제 금상을 장욱조의 ‘그 한마디만’으로 수상하면서 본격 가요계에 두각을 나타낸 이후 오랜 방송 활동을 거쳐 ‘천사 같은 아내’,‘연가’,‘님바라기’까지 사랑받으며 확고한 가요계의 중견 가수로 자리 잡았으며 WBS 원음방송, TBN 강원교통방송 등에서 MC 활동을 한 바 있다. 한편 윤천금 회장은 회원들의 복지에 중점을 두고 권익 보호 및 방송 출연료 현실화 다양한 홍보 기회 부여에 집중하여 많은 혜택을 함께 나누는 단체로 만들어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Reported by 김학민 기자 권오춘 사진기자 김홍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