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해운대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학교밖지원센터... 홍순헌 해운대구청장ㆍ조미숙 홍보담당관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8회 성장발표회 <휴먼터치>개최 밝혔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해운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해운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1월30일에 제8회 성장발표회‘ 휴먼터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오문범 부산YMCA 사무총장, 최성구 1388청소년지원단장, 김태효 해운대구청년연합회장 등 유관기관들이 성장발표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다. 

‘휴먼터치’성장발표회는 검정고시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 20명의 졸업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진 후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한 철인에프엔비(H-워너비 협력기관) 김현석 대표가 ‘성장하는 청소년에게’주제로 해바시(해운대를 바꾸는 시간) 강연으로 이어졌으며 청소년들의 성장공연(랩,노래,피아노연주)으로 마무리됐다. 

해운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1년「H-워너비-해운대구학교밖청소년통합지원망」프로그램으로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한 우수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이 날 참석한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은 “발전가능성이 무한한 청소년들에게 해운대구의 미래를 위해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구상하고 투자하는데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Reported by

강동희/문화기후환경기자

김홍이/뉴스탐사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
추석 연휴 10월 3일(금)시작입니다, 정치인 송영길 대표의 가수 김호중 씨 소식을 전합니다
[가수 김호중씨 포토] 김홍이 기자=송영길 대표의 10월 2일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감옥생활에서 가장 힘든 것은 연휴입니다. 연휴 기간 동안 운동, 면회, 편지, 변호사 접견 모두가 중단되며, 갇힌 방 안에서 한 발자국도 움직일 수 없습니다. 열흘 가까운 연휴가 되니, 1년 4개월 넘게 구속 수감 중인 가수 김호중 씨가 더욱 생각난다며 아래와 같이 운을 띄었습니다. 송영길 대표는 서울구치소에 수감되어 있을 때 김호중 씨와 같은 동에서 지낸 인연이 있습니다. 처지는 달랐지만, 가장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좁은 공간에서 나눈 대화와 작은 배려는 서로에게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얼마 전 아내와 함께 여주 소망교도소로 옮겨간 김호중 씨를 면회했습니다. 그의 얼굴은 유난히 맑아 보였습니다. 저는 맹자의 말씀을 인용했습니다. 이 시련이 김호중 씨에게 더 깊은 고통과 사랑을 체험하게 하고, 내공을 다져 세계적인 가수로 설 수 있는 연단의 세월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습니다. 어려울 때 내미는 손의 온기는 더욱 크게 다가옵니다. 저는 그에게 조금이나마 용기와 희망을 건네고 싶었습니다. 지난날의 잘못으로 큰 사회적 비난을 받으며 지금은 죄값을 치르고 있는 그이지만, 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