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스포츠

영광 예술의 전당 서수옥 시낭송콘서트 "어머니의 편지"

제2회 "천년의 빛 그리다" 전남 영광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2019년 10월 19일 토요일  2시 서수옥 시낭송 콘서트가 열린다.

식전 행사 김건휘 시인의 진행, 지난해 뜨거운 반응으로 올해도 영광에서 해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서수옥 전문 시낭송가는 (사)  한국공연문화 예술원 이사장이며 경희대학교에서 시낭송 전문가과정을 지도 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문예 낭송인이다.

또한 시와음악, 무용, 퍼포먼스등 다양한 장르의 콜라보 등 무대를 시도해 대단한  문화예술인으로 호평받고 있으며, 시낭송계의 마이너스로 극을 만들어가는  연출가로도 유명하며 무엇보다 인성을 강조하는 문예 낭송인이다.

이번 서수옥 콘서트에는 김광석 기타리스트 연주, 김학민 뮤직스케치의 즉문즉송, 백원경의 오카리나 연주를 비롯, 전국에서 활발한  활동중인  김태근ㆍ한옥례ㆍ오경복ㆍ신유하 시낭송가와 (사)한국공연문화예술원 회원이며 경희대학교 시낭송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11명의 전문 낭송인이 출연하여 "어머니의 편지" 를 모티브로  남도의 방언 시집을 낸  이흥규시인의  구수한 사투리시로 시극과 낭송 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을 통해 여자라는 이름의 어머니를 다시 한번 생각하며  진한 감동과 눈물의 공연을 준비했다

이번 축제는 (사)세계전통문화놀이협회가 주최하여 <제1회 세계전통문화놀이 호렁지기 대회ㅡ오전10시~11시> 성대히 진행됨으로 영광 군민은 물론 전국에서 참가하는 대회다.

대한노인회 영광지부 김학실 회장이 대회장을 맡아 명실공히 영광군의 대표 축제로 자리하고 있는 이번 축제에 거는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치 냉장고와 자전거 및 상품권이 주어지며 대마 막걸리 시음회, 공예작품 전시 판매도 부대행사로 진행 된다.

주관을 맡은 (사)세계전통문화놀이협회 전남지부장 김해진 시인은 "이번 제1회 세계전통문화놀이 호렁지기 대회는 많은 의미가 담겨 있으며 전통 놀이 계승, 홍보, 전승에 목적이 있다며 서수옥 시 낭송 콘서트는 물론 세계전통 놀이 호렁지기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했다."
                    김학민. 김홍이기자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청와대 청원게시판=인터뷰뉴스TV> 청와대 게시판.. '탈북자단체 박상학 대표' 등 북한으로 송환하라! '네티즌 시끌'
<탈북단체 박상학 대표> 북한 민주화 운동을 한다며 비라를 풍선으로, 드론으로 보내어서 순항하던 남북관계는 비무장 지대 인근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언제 포탄이 떨어질지 모르는 전시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이미 판문점 선언에서 적대적 비라살포, 확성기 방송금지는 이미 남북간에 최고급 영수회담에서 합의된 바 있다. 그러나 약속을 어긴 것은 바로 대한민국 정부다. 박상학같은 미꾸×지 한마리때문에 통일은 고사하고 전쟁위기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표현의 자유 운운하며 이를 옹호하는 자들은 보수우파를 자칭하는 미래한국당및 소위 태극기 부대 등이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 중대한가?! 아니면 휴전선 부근 주민이 포탄세례를 받아 죽어가도 좋으니 허울좋은 표현의 자유운운하며 이를 옹호하고 정부는 정부대로 매우 미온적으로 비라살포를 미온적으로 못본채 하는 것이 옳은 것인가?! 박상학 같은 반통일 분자는 북한으로 보내어서 북한에 가서 민주화 운동을 하도록 보장해 주어야 합니다. 박상학이 무슨 돈으로 드론을 날리고 거금이 들어가는 자금의 출처가 어디인지 당국은 밝혀야 한다. 하루빨리 박상학을 강제로 북한으로 송환하라!! 박상학이 그토록 염원하는 민주화 운동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