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용산구=인터뷰뉴스TV> AZ 백신 특수학교 교사·교직원들과 함께 접종... 성장현 용산구청장, 솔선수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완료

 

 

<(포토) AZ 백신 맞는 성장현 용산구청장 >

 

<성장현 용산구청장, AZ 백신 접종에 대해 의사로부터 설명을 듣고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 백신접종 대기중>

 

- 5일 구 백신접종센터에서 
- 특수학교 교사·교직원들과 함께 접종

 성장현 서울 용산구청장이 5일 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았다.

 질병관리청 지침에 따라서다.

 성 구청장은 이날 센터 현장을 둘러본 뒤 지역 내 특수학교 교사·교직원들과 함께 접종을 했다.

 본격적인 센터 운영은 15일부터다. 만75세 이상 어르신들을 우선 접종하고 하반기부터 18세 이상 전 구민으로 대상을 확대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코로나19 방역을 책임지는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자격으로 백신을 맞았다”며 “구민들이 안심하고 접종할 수 있도록 구가 든든히 뒷받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접종률을 높이는 데 시간이 더 걸린다. 코로나19가 확산되지 않도록 거리두기에 힘써 달라”고 덧붙였다.

 

 

 

 

Reported by

조설 기자/국회출입기자

김홍이 기자/편집국장

김학민 기자/연예부국장


인터뷰컬럼

더보기
<속보> 논평, 촛불행동의 '김민웅 교수' "이재명 문제"는 "전선의 문제"!!!
김민웅 교수(촛불행동), 3월 7일 민주당 당대표 이재명 체포 동의안 부결 이후 당 내외에서 이재명 흔들기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조중동을 선두로 하는 여론공작은 기본적으로 윤석열 검찰독재의 정적제거, 야당말살 공작 지원이며, 당 내부의 이재명 사퇴 공격은 총선을 앞두고 당권 장악에만 골몰한 자들의 행패라고밝혔습니다. 그러나 이재명 문제는 어느 특정 정치인 제거의 차원을 넘어 정치검찰의 장기집권 구상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전선의 문제”입니다고 말하며, 국민과 정치검찰의 대치선이 그 핵심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래와 같이 김민웅 교수의 세부적인 설명입니다. 김민웅 교수 촛불행동의 호소, 국민과 윤석열 정치검찰의 대치선이 그핵심을 인식하고 판단, 행동하지 않으면 정치검찰의 술책에 휘말려 들어가기 십상이며 이 문제를 마치 이재명 개인의 결단으로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는 착시현상을 확증, 확대시켜가게 됩니다. 대단히 위험한 선택입니다. 상대가 검찰권력, 사법권력, 언론권력 모두를 한 손에 장악하고 있는 판에 이재명 개인이 단기필마로 이 국면을 돌파하라는 주장은 정신없는 소리에 불과하다고 말하고, 이재명을 정치적으로 무력화시킨 뒤에 따라올 것은 전투력없는 민주당과 정치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함세웅 신부 등은, 2월 27일 윤석열 정치검사를 '탄핵소추'하라!.. 전국 규모의 비상시국회의 상설연대체 결성 선언!!!
<함세웅 신부 포토> 함세웅 신부, 2월 27 일 원로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치검사 탄핵하고 ‘검찰 독재’ 맞서 싸워야” 강력하게 요구했다. 앞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정치검찰이 말듣지않는다면, 전국시민 민주화운동, 전국시민단체, 천주교정의사회구현단 등 결집하여 대대적인 시위를 하겠다는 경고했다. 원로사제 함세웅 신부 함세웅 신부가 지난 2월27일 오후 서울 광화문의 한 사무실에서 ‘비상시국회의’ 제안자로서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1970년대 이래 군부독재와 맞서 싸워온 민주화운동가이자 천주교 원로사제인 함세웅 신부(안중근기념사업회 이사장)가 ‘검찰 독재’와의 투쟁을 선언했다. 함 신부는 “국회가 법으로 보장된 탄핵소추권을 활용해 직무유기 중인 ‘정치검사’들을 탄핵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함 신부는 민주화 원로 100여 명과 함께 지난 1월부터 기자회견과 간담회, 포럼, 특별대담 등을 통해 ‘검찰 독재와 민생파탄·전쟁위기를 막기 위한 비상시국회의’ 결성에 앞장서왔다. 이들은 제104돌 3·1절을 맞아 1일 낮 12시 서울 종로 탑골공원 앞에서 ‘대한국민 주권선언 선포식’을 연다. 지난 27일 서울 광화문의 한 사무실에서 함 신부를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