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강원도, 5. 14.(금) 14:00 도청 본관 강원형 취직사회책임제... 최문순 강원도지사, 고용창출·유지 자금 "3·3·3 자금" 전방위적 홍보 및 성공적 추진 위한 참여기관 협의회 개최

URL복사

강원도는 5. 14.(금) 14:00 도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강원형 취직사회책임제「고용창출·유지 자금(3·3·3 자금*)」의 전방위적 홍보 및 성공적 추진을 위한 참여기관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1인 신규채용 시 3천만원 융자지원, 3년 고용유지 시 30% 인센티브 지원

<최문순 강원도지사>

 

□ 이날 회의에서는 보다 많은 기업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기업체 타깃홍보, 바이럴마케팅, 광고노출 확대 등 다각적인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 도와 5개 은행, 강원신용보증재단 참여기관별 추진상황 및 향후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 미국 버니샌더스 ‘Jobs for all’, 미국의 급여보호프로그램 PPP제도 및 캐나다 긴급사업자금 등 해외사례에서 착안한 3·3·3 자금은 전국 최초로 추진되는 고용 연계 융자지원 사업으로 지난 4월 16일 시행하였다.  

 - 사업 시행 후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으로부터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으며, 정규직 신규채용을 통한 긴급 유동성 확보 차원에서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 이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1명 신규채용 시마다 3천만원씩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2년간 무이자 융자지원을 받으며, 융자 지원을 받은 기업이 3년간 고용유지 시 융자금액의 30%를 인센티브로 지원 받을 수 있다.

- 총 2,688억 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을 통해 최대 6,500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되며, 고용보험 상실자 중 3년 미만 근무자 비율이 86.7%로 가장 높은 점 등을 감안해보면 이 사업을 통해 고용유지의 효과도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 김태훈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은 “3·3·3 자금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특히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실업자들과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는 단비 같은 사업으로 단 한 분도 제외됨이 없이 많은 분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홍보를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Reported by

김홍이/BH뉴스전문기자

김학민/선임기자

조설/국회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英 파이낸셜타임스, South Korea 제 20대 대통령 후보... "FT, 김동연 대선후보 한국의 개혁적인 국가지도자"로 평가 밝혀!!!
<김동연 대선 후보 ✔ 조용한 혁명 시대를 ✔ 소개하고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inancial Times, FT)는 지난 12일에 김동연 예비후보의 정책을 비중 있게 소개하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예비후보와 함께 비교분석했다. FT는 이재명 후보가 내세우는 보편적 기본소득을 소개하며 버니 샌더스 미국 민주당 상원의원에 비유하면서 우려를 내비쳤다. FT는 "이 후보의 기본소득 정책은 연간 100만원(840달러)에서 매월 50만원(420달러)까지 증가시키는 것”이라 설명하면서 “이 정책에 대해 비평가들은 실용적이지 못하고, 실제로 감당하기 어려운 것으로 평가한다”고 말했다. FT는 윤석열 후보를 평가하며 그가 “반값 주택 50만호를 내걸어 젊은 유권자를 끌어들이려 한다는 것”에 대해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사례로 들어 비판적 평가를 했다. FT는 “2017년 문재인 대통령 집권 이후 집값 상승을 막으려 20개 이상의 정책을 시행했지만, 오히려 아파트 가격이 두 배 가까이 뛰었다”며 “서울 평균 아파트 가격이 12억 원(100만 달러)에 이르게 만들었고, 많은 중산층이 부동산 시장에서 낙오되었다”며 문 정부의 부동산 정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인천공항공사, 2021 을지태극연습 기간 중... 김경욱 사장ㆍ홍보담당관(인천국제공항공사), 비상대비 활주로 긴급복구 훈련 실시 밝혀 !!!
김경욱 사장 (인천국제공항공사) 2021년 을지태극연습 기간 중 무결점 공항운영을 위한 위기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8일 오후 인천공항 내에서 활주로 긴급복구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항공기 이착륙 시설인 활주로가 파괴되어 폭파구가 발생한 상황에 대비하여 비상상황 대응태세를 확인하고, 핵심 국가기반시설에 대한 초기대응 체계와 시설 복구역량을 점검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자연재해 및 안전사고에 대비한 국가기반시설의 안전과 보안이 강조되는 가운데 공항의 핵심시설인 활주로 파괴 시 신속한 초동대응 및 복구 역량 확보가 중요한 만큼 이번 훈련은 실전을 방불케 하는 강도 높은 훈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폭파구복구팀 약 4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 참가자들은 활주로에 대형 폭파구가 생긴 상황을 가정하여 B.D.R(Bomb Damage Repair) kit라는 특수자재를 이용해 폭파구를 복구하여 최단시간 내 비상활주로를 확보하고 비상용등화를 설치하는 훈련을 진행하였다. B.D.R Kit는 조립식 고강도 특수합금철판으로, 활주로가 파괴되어 폭파구가 발생한 경우 간단한 조립만으로 최대 388㎡(1


방송연예

더보기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인터뷰뉴스TV> 가수 윤천금,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협회.. 제21대 회장으로 당선!
<가수 윤천금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협회 제21대 회장 당선> 1961년 설립 이후 60년 전통의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가수협회 제21대 회장으로 ‘약속’,‘천사 같은 아내’,‘님바라기’ 등으로 사랑받고 있는 윤천금이 당선 확정되었다. 국내 최대 규모에 회원이 활동 중인 가수협회는 현인, 고운봉, 최희준, 박일남, 남일해, 남진 등 유명가수들이 회장직을 거쳐 갔으며 지금도 가수들의 친목 도모 및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고 있는 단체이다. 윤천금 신임회장은 1980년 제1회 TBC신인가요제 금상을 장욱조의 ‘그 한마디만’으로 수상하면서 본격 가요계에 두각을 나타낸 이후 오랜 방송 활동을 거쳐 ‘천사 같은 아내’,‘연가’,‘님바라기’까지 사랑받으며 확고한 가요계의 중견 가수로 자리 잡았으며 WBS 원음방송, TBN 강원교통방송 등에서 MC 활동을 한 바 있다. 한편 윤천금 회장은 회원들의 복지에 중점을 두고 권익 보호 및 방송 출연료 현실화 다양한 홍보 기회 부여에 집중하여 많은 혜택을 함께 나누는 단체로 만들어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Reported by 김학민 기자 권오춘 사진기자 김홍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