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해운대구, 다문화카페 ‘카페비엣’ 개소...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해운대구지회 회원 간담회... 카페비엣 결혼이주여성및 홀로가정 경제적 자립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열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해운대구 공인중개사협회 회원 간담회를 진행하고있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14일 좌동순환로468번가길 21(중동)에 ‘카페비엣’을 개소했다. 카페비엣은 결혼이주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해운대구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카페다. 베트남 결혼이주여성 6명이 근무하며 일반 커피 뿐 아니라 베트남 커피를 대표 메뉴로 판매한다. ‘비엣’은 ‘베트남’이라는 뜻이다.
홍순헌 구청장은 “이 카페가 결혼이주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소로 역할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해운대구 중동에 ‘카페비엣’ 개소식에 참석>

 

이어 홍 구청장은 12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해운대구지회 회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를 통해 오는 6월 1일 시행되는 ‘주택임대차 신고제’ 내용을 설명하고, 관련 홍보물 1천부를 지회에 전달했다.
제도 초기의 안정적 정착과 신고 누락에 따른 주민들의 불이익이 없도록 공인중개사들의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최근 반여·반송동, 우3구역 일원 재개발 쟁점 지역에서 부동산 교란행위로 위반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법령을 숙지하고 부동산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앞장서주기를 당부했다.
이 외에도 구정 주요 사업을 안내하고 의견 청취 시간을 갖는 등 해운대구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었다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조설/국회출입기자

김홍이/BH뉴스전문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