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한국공항공사, 소공인·사회적기업 「가치행복행(行)」 특별판매전 개최... 손창완 사장(한국공항공사) 8.2부터 한 달간 김포·청주·대구·광주공항 팝업스토어 운영.. 95개 기업 · 300여개 제품, 시중 가격의 최대 20% 할인 판매 밝혔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 가치행복행(行) 특별판매전에는 95개 기업이 참가해 300여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시중 가격보다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성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가치소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공사는 참여기업의 임대료를 면제하고, 약 1억 3천만원 규모의 인건비·시설물 설치를 지원해 수수료 부담을 최소화하여 소공인·사회적기업의 공항 진입장벽은 낮추고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였다. 이번 판매전에는 사회적기업 및 지역농가와 협업한 ‘밀키트’, ‘가치행복행 패키지’ 등 기획상품을 선보이며, 지역농가 등과 협업한 기획상품의 경우 판매수량만큼 공사가 추가 구매하여 지역사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공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점포별 매 시간 1회 이상 소독을 실시하고, 8월 중 온라인 판매를 병행하는 등 소비자들의 가치소비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공항 인프라를 활용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기업들이 보다 많은 고객들을 만나는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공사는 상생 소비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김포공항 등 전국공항 인프라를 활용해 소공인·사회적기업 전용 상설매장, 샵in샵 등 공항입점 플랫폼을 구축·운영하여 소공인들의 꾸준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위와 같이 각각 공항에서 판매 전시한다>

 

 

 

 

 

 

 

Reported by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조설/국회출입기자

김학민/문화예술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이재명 대표, 대장동 특검으로 정치수사 끝내고... 국민에게 오직 민생만 챙기자며 호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오전 당사에서 기자회견 진행하고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오전 정치의 존재이유는 민생이고 주권자가 맡긴 권한은 오직 국민의 눈물을 닦고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책임지는 데에 사용돼야 한다고 호소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정치는 이 본연의 정치의 역할과 책임을 망각하고 있다며, 정쟁에 몰두하면서 민생을 외면하고 있다고 말하고, 경제는 하루가 다르게 나빠지고, 국민의 걱정은 날로 커져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재명 대표가 아래와 같이 기자회견 전문입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대장동 사건’입니다. 이것이 벌써 1년을 훌쩍 넘기고 있습니다. 파도 파도 나오는 것이 없다보니까 이제는 조작까지 감행하는 모양입니다. 사건의 실체적 진실은 왜곡되고, 야당을 향한 정치탄압과 보복수사의 칼춤소리만 요란합니다. 대통령과 특수 관계인 검찰 엘리트 특권층은 줄줄이 면죄부를 받아서 법의 심판을 피했습니다. 심지어 명백한 물증이 있는 '50억 클럽' 곽상도 전 의원은 보석으로 풀려나기도 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저 이재명은 단 한 푼의 이익도 취한 바가 없습니다. 온갖 방해에도 민간이 독차지할 뻔 했던 택지개발이익의 약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