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속보뉴스=인터뷰뉴스TV> 추미애 법무부장관, 오늘 청와대 방문 윤석열 검찰총장의 징계안 전달 후 사의 표명... 문재인 대통령 바로 신속 '제가' 후 이어 추미애 장관의"결단 높이 평가"

URL복사

<추미애 법무부 장관 모습>

 

추미애 법무부 장관 오늘 오후 청와대 방문 문재인 대통령에게 윤석열 검찰총장의 징계위의 징계결정서 전달 후 사의를 표명했다.

따라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검찰 위한 검찰 아닌 국민의 검찰로 나아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정직 2개월 처분을 재가하면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당분간 검찰 조직 수장의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다. 

또한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윤석열 검찰총장은 오늘부터 2021년 2월까지 검찰총장으로서의 직무집행이 정지된다.

 

 

 

 

Reported by 

김학민 기자 

권오춘 사진기자 

김홍이 기자/PD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국회, 정당정치 실현 확대를 위한 "옥외광고물법" 개정 예정... 김민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대표발의 개정안 국무회의 의결 밝혀!
<김민철 의원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 을 포토> 김민철 의원이 정당 활동의 자유를 더욱 보장함으로써 민주주의의 근간인 정당정치의 실현을 확대할 목적으로 대표발의한 옥외광고물법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돼 조만간 공포될 예정이다. 김민철 의원실에 따르면 통상적인 정당활동으로 보장되는 정당정책이나 정치현안에 대해 현수막 등에 표시·설치하는 경우를 허가·신고 및 금지·제한의 적용 배제 대상에 포함시키는 내용의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옥외광고물법) 개정안이 6월 7일 열린 제26회 국무회의에서 심의, 의결되었다. 앞서 김민철 국회의원 등이 대표발의한 「옥외광고물법」 개정안의 대안이 지난 5월29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된 바 있다. 정부가 의결한 「옥외광고물법」은 6월 10일 공포될 예정이다. 해당 「옥외광고물법」 개정은 「정당법」이 보장하고 있는 현수막 등을 이용한 정당정책 홍보 등의 행위마저 「옥외광고물법」에서는 광고물의 대집행이나 철거의 대상이 되는 모순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개정에 따라 현행 「정당법」 제37조 제2항에 의해 보장되는 정당활동의 자유를 최소한이나마 보장받으면서, 정치현수막의 무분별한 게첩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