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창원시, 수출기업 지원 글로벌 비즈센터 추가 개소... 허성무 창원시장ㆍ홍보담당관, 태국 방콕 러시아 모스크바 수출기업 진출 거점 마련 밝혔다!   

 

허성무 창원시장, 10일 오후 4시 해외 현지에서 관내 수출기업의 통상지원을 수행하는 창원시 글로벌 비즈센터 태국 방콕 사무소와 러시아 모스크바 사무소 지정 온라인 업무협약식을 창원컨벤션센터 내 큐피트센터에서 개최했다. 

창원시는 ‘KTE(대표 서영두)’를 ‘창원시 글로벌 비즈센터 태국 방콕 사무소’로, ‘RS GLOBAL 모스크바 지사(지사장 Kira Alexandrovna Sorokina)’를 ‘창원시 글로벌 비즈센터 러시아 모스크바 사무소’로 지정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현판식을 함께 진행했다. 

업무협약에는 ▲현지 기업의 상시적 정보관리 및 현지 시장 동향 조사 ▲창원시 해외마케팅 사업 지원 및 진성바이어 발굴·매칭 관리 ▲도시 간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강화 지원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창원시는 앞으로 두 사무소와 협업하여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태국과 러시아 시장진출을 위한 세미나 및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판로개척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현지 정부 산하기관 및 민간 네트워크를 ‘창원시 글로벌 비즈센터’로 지정하여 수출 기업의 해외현지 통상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며, 현재 총 7개소를 지정하였고 신남방·신북방 신흥시장 진출 국가의 거점 도시에 2022년까지 총 15개소의 창원시 글로벌 비즈센터를 지정하여 개소할 계획이다. 

박명종 경제일자리국장은 “두 사무소가 창원기업의 통상활동에 있어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태국과 러시아 현지기업과 다양한 산업분야의 우리 기업들이 교류하여 상호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김학민/국회출입사진기자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헌법재판소, 마은혁 재판관 4월 9일 오전 10시 헌법재판소 강단에서 취임식
<마은혁 헌법재판관 4월 9일 취임식 포토> 김홍이 기자= 헌법재판소 마은혁 재판관 취임식이 4월 9일 오전 10시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과 재판관들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취임식 현장 소식 전해드립니다! 헌법재판소 마은혁 재판관 취임식이 4월 9일 오전 10시 헌법재판소 대강당에서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과 재판관들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이로서 174일 만에 헌법재판소 9인 재판관 시대가 열렸습니다. ​마은혁 재판관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헌법재판소의 결정에서 제시된 헌법적 원리와 가치가 입법, 행정, 사법 등 모든 국가 활동의 기준으로 작동하게 되었고, 정치적 다툼이 그 궤도를 따라 진행하게 되었으며, 사회통합의 견인차가 되었다"며 "임기 동안 우리 국민이 피와 땀을 흘려 함께 지켜온 민주공화국 대한민국 헌법의 기본원리와 질서가 흔들리지 않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불철주야로 노력하여 저의 작은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마 재판관은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는 인간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애정, 배려를 바탕으로 하여 다수의 견해를 존중하되 맹종하지 않고, 소수자와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에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