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속보=인터뷰뉴스TV> 국내 보건연구진, 코로나19 1차 동물시험 성공적.. '코로나19 치료제 청신호'!

URL복사

< 정은경 질병본부장>

국내 보건연구진이 개발한 코로나 19 치료제가 1차 동물 시험에서 효능을 보았다고 정부가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사람을 상대로 시험할 단계는 아니지만 치료제 개발을 향한 국제 사회 그리고 세계경쟁에 한국도 동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국립보건연구원과 보건민간기업은 코로나19 치료제를 공동 개발중입니다.
이 과정에서 치료제 후보 물질을 확인했다고 보건연구원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세포 수준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중화 능력이 있는 치료 항체 후보 물질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Reported by 

권오춘 사진기자

김학민 기자,

김홍 기자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박찬대 의원 외 3인, '이재명 상임고문'의 '인천 계양 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 요청!!!
<박찬대 의원 외 3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 인천 계양 을 출마 요청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이재명 상임고문 인천 계양을 출마 요청 기자회견- 박찬대 의원 외 3인, 인천을 이기면, 전국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고 주장했다. 대선 이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국민의힘은 민주주의와는 거리가 먼 안하무인의 행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은 국가 안보와 국민의 안위 그리고 민생보다는 자신의 새 집무실과 주거지를 마련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었습니다. 청와대 이전은 국민 합의를 거쳐야 할 사안이라고 아무리 외쳐도 들은 척도 하지 않습니다. 국가 안보의 중심인 국방부를 마치 점령하듯 이전하게 하고 외교부 장관 관저를 징발하는 등 민주공화국의 대통령이 아닌 전제군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선인과의 친분으로 지명된 장관 후보자들의 문제점이 비리백화점으로 인사청문회에서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윤석열 정부가 얼마나 퇴행적인 정책을 펼칠지, 대외적으로 국격을 얼마나 떨어뜨릴지 근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를 막고 민주주의를 지켜나가야 할 책임이 민주당에 있습니다. 이번 6.1 지방선거는 윤석열 대통령 취임 후 바로 치러집니다. 새 정부에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