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나주시, 지역사회 촘촘한 방역망 구축 위한... 강인규 나주시장, ‘안심콜 출입관리 시스템’ 적극 지원 밝혔다

<강인규 나주시장 미얀마 군부정권 OUT 퍼켓  포토 포즈>

 

나주시가 지역사회 촘촘한 방역망 구축을 위한 ‘안심콜 출입관리 시스템’을 지원한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코로나19 예방 관리에 효율성을 높여줄 안심콜 서비스를 중점관리시설(9종) 2034개소에 무료로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안심 콜(Call)’은 전화 한 통화로 방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출입관리 시스템이다. 

해당 업소 출입 시 안내된 고유 번호로 전화를 걸면 방문자의 출입 시간과 휴대폰 번호가 별도 전산 서버로 전송된다. 

이 시스템은 기존 수기명부 작성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도용을 방지하고 QR코드 사용이 어려운 고령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됐다.

특히 확진자 발생 시 동선과 접촉자를 신속·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역학조사에 매우 유용하다. 

이번 안심콜 지원 업소는 유흥시설 5종(유흥·단란·감성주점, 클럽·나이트, 헌팅포차)과 콜라텍, 노래(코인) 연습장 등 중점관리시설 9종이다. 

수집된 정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역학조사, 전파차단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4주 후 자동 삭제된다. 

시는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무료 안심콜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안심콜 서비스를 통해 업소별 효율적 방역 관리와 역학조사는 물론 길게 줄을 서서 수기 작성이나 QR코드를 찍어야했던 방문객들의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중점관리시설 업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Reported by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조설/국회출입기자

강동희/문화관광기자

김학민/문화예술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현근택 변호사,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적시' 증거에 의해 입증해야 한다는 것!
<현근택 변호사 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포토> 현근택 변호사의 명예훼손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에서는 '사실적시' 라는 증거에 의해 입증해야 법이 성립이된다며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명예훼손,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적시'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실적시는 증거에 의해 입증이 가능해야한다는 것이 판례의 일관된 태도입니다. 한마디로 사람에 따라 판단이 달라질 수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학력, 경력, 재산, 전과 등은 증거에 의해 입증이 가능하고 사람에 따라 판단이 달라질 수 없기 때문에 대표적인 사실적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적시에 반대되는 개념이 의견표명입니다. 사람에 따라 판단이 달라질 수 있는 것이기에 '개인적인 의견표명'이라고 합니다. 사실적시인지 의견표명인지 불분명할 때는 의견표명으로 봐야합니다. 무죄추정의 원칙상 불리할 때는 피고인에게 유리하게 해석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국힘당 관계자들은 기자회견과 방송에서 김건희 허위학력, 허위경력에 대하여 "허위가 아니고 부정확한 기재다"라고 반복적으로 말하였습니다. 경찰은 이에 대하여 의견표명이나 허위라는 인식이 없었다고 불송치했습니다. 학력, 경력이 허위인지는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속보> 박홍근 원내대표, 29일 '윤석열 대통령의 순방 도중 비속어 논란과 관련' '박진 외교부장관'에게 책임을 물어 '해임' 국회본회의 통과!!!
박홍근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윤석열 대통령의 순방 도중 비속어 논란과 관련 해명 등에 대해 "전대미문의 외교적 대참사"로 규정하고 '박진 외교부장관'에 대한 전격 해임안을 더불어민주당의 당론으로 만장일치 추인해 통과시켜 의안과에 제출했다. 이어 27일 민주당은 이날 국회에서 당최고위원과 원내대표 등이 의원총회를 열고 박진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당론으로 발의해 제출했다. 의원총회가 끝난 뒤 위성곤 원내정책수석부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전혀 이견이 없었다. 만장일치다"라며 내일 모래 29일 국회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더불어민주당의 169석과 <무소속 정의당> 협조 발의로 안건이 회부됐기 때문에 본회의에 바로 상정된다는 게 더불어민주당 설명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헌법 63조에 따르면 장관 해임건의안은 국회의원 재적 3분의 1 이상 동의로 발의되고, 이후 국회의장이 첫 본회의를 소집해서 공고와 보고한다. 이어 국회의장 보고 24시간 이후 72시간 이내 본회의에서 무기명 투표로 표결에 들어가며, 재적 과반의 찬성과 반대로 가결이나 부결된다. 더불어 민주당은 해임건의안에서 박진 장관은 윤 대통령의 영국·미국·캐나다 순방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