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인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ㆍ홍보담당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인천공항과 가치가세’나눔 캠페인 시행!!!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장,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공사의 나눔·지원 활동 공유를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앞으로도 항공 산업과 지역 주민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는 공사의 의지를 담은 ‘인천공항과 가치가세’ 대국민 나눔 캠페인을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최대 규모 공익 플랫폼 ‘네이버 해피빈’에서 진행되며 원하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용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 위기 속 지역사회와 함께 했던 인천공항의 나눔 이야기를 확인하면 기부금이 쌓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공사는 적립된 금액만큼을 추가로 기부하는 매칭기부를 통해 사회적으로 고립된 발달장애인과 취약계층 아동들의 일상생활 지원금을 후원할 예정이다.
※ (홈페이지) https://happybean.naver.com/campaign/give/incheonairportvaluetogether
공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적자전환 및 비상경영 상황 속에서도 △ 항공산업 생태계 보호 △ 지역경제 활성화 △ 지역사회 감염 확산 예방 △ 코로나 블루 극복 등 항공 산업 및 지역사회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지난 2년간 공사는 약 2조원 규모의 공항 사용료 감면 및 납부유예를 시행하고 공항 종사자 일자리 회복을 위한 인천공항형 일자리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등 항공산업 상생발전 및 생태계 보호에 앞장서왔다. 또한, △ 약 44억원 규모의 지역 취약계층 및 위기업종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 지역 사회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물품 4.4만개 지원 △ 지역주민 대상 미술심리상담을 통한 코로나블루 극복 지원 등 위기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왔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적자전환 등 공사도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공항 사용료 감면, 지역경제 활성화 자금 지원 등 여러 지원 사업을 통해 항공산업과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하는 한편, 4단계 건설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다채로운 예술을 접목한 문화예술터미널을 구현하는 등 인천공항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도입을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김학민/국회출입사진기자

정석철/국회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