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문화축제여행

파주아트스퀘어, 1500평 99 ART MUSEUM으로 태어나다.

파주아트스퀘어, 1500평 99 ART MUSEUM으로 태어나다.

경기도 파주시 문발로에 위치한 파주출판단지 내 쇼핑타운인 옛 이채쇼핑몰 C동 1500여평이 ‘파주아트스퀘어 99 ART MUSEUM'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오는 2022년 9월 6일 새롭게 문을 연다. 아울러 개관 기념으로 미술작품 초대 개인전과 ‘독특한 음악회’가 열린다.

초대 개관전에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핑거페인팅작가 GuGu kim(구구킴)의 대형 작품 위주 500여 점이 전시되며, 음악회는 SBS 출신의 안성곤 PD가 총연출을 맡아 새로운 패러다임의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총괄 운영사 하드코더(주) 대표 장명준은 예술공모 사업을 통한 프로그램과 전시, 스타작가 발굴 아트 오디션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청소년, 청년 작가들이 VR, MR, SR 등 메타버스 시대를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인재를 육성하여 향후 100년 미술사에 남을 AI 미술품 가치평가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2차 저작물 수입 사업에 관한 세미나 행사도 마련한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화가 급격하게 확산함에 따라, 파주출판단지는 지역민들의 강력한 재생 요구와 함께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구 쇼핑타운이었던 이채쇼핑몰의 공간구조를 그대로 둔 상태에서 이를 미술관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하고자 공사를 시작 했으며, 8월 말까지 공사를 모두 마치고, 오는 2022년 9월 6일 VIP 오프닝을 시작으로 9월 9일 그랜드 오픈으로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문화예술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음향·조명시설 등을 새로 도입했다. 한편 운영위원회는 현재 새롭게 태어난 파주아트스퀘어 전체의 정체성 확립과 문화예술거점 활용 등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 발굴 방안 등을 놓고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이영애 / 양평숙 /  한성희 문화예술 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