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의학

어버이날, 부모님께 젊음을 선물하세요

부모님을 마음껏 웃게 할 특별한 어버이날 선물

올해 가을 결혼을 앞두고 있는 회사원 박진희(30세)씨는 결혼 전 어버이날을 맞아 힘들게 자신을 키워오신 부모님께 의미 있는 어버이날 선물을 해드리고 싶었다. 어떤 선물이 좋을까 고민하던 박 씨는 자식들 키우느라 제대로 자신을 가꿀 시간이 없던 부모님의 한 해 한 해 늘어난 주름이 안타까워 다가오는 어버이날 선물로 주름제거 보톡스 시술을 해드리기로 하고 함께 병원을 찾았다고 한다. 어머니뿐 아니라 평소 쳐진 눈꺼풀 때문에 늘 인상 쓴 것 같던 아버지도 안검하수 교정수술을 통해 한층 젊어지셨다면서 기뻐하셨다.

 

늙고 답답해 보이는 인상에는 ‘눈밑 지방제거술’과 ‘상안검수술, 안검하수 교정’

 

나이가 들면 쌍꺼풀이나 눈의 크기뿐 아니라 눈 밑의 지방도 불룩하게 불거져 눈 밑 부분이 항상 그림자 져서 고집스럽고 피곤하며,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된다. 지방주머니가 불룩해져서 생긴 경우라면 눈 밑 지방을 제거하고 재배치 하는 ‘눈밑 지방제거술’ 만으로도 다크서클과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이 크게 개선될 수 있다. 피부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20대, 30대보다 피부가 늘어져 있는 40대 후반부터는 피부를 일부 절제하고 지방제거를 같이 수술하는 경우가 많다(하안검수술).

 

늘어진 피부는 눈의 위쪽도 마찬가지다. 눈위 피부가 많이 쳐져 있어서 이 피부를 절제해 주는데 이를 ‘상안검 수술’이라고 한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져서 눈을 작게 뜨는 것을 ‘노인성 안검하수’라고 한다. 시야를 가려 미적으로도 답답해 보일 뿐더러 시야를 확보하고자 눈썹을 치켜 뜨거나 턱을 들고 고개를 뒤로 젖혀 보는 습관이 생겨 항상 인상을 쓰고 있는 것처럼 보여지기도 한다. 또 난시나 시력감소 등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안검하수 교정수술(일명 근육수술)로 교정해주는 것이 좋다.

 

주름은 지우고 젊음은 채우는 보톡스·필러·스컬트라

 

웃거나 인상을 쓸 때 생기는 눈가와 이마, 미간의 주름이 깊을수록 실제 나이보다 훨씬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된다. 이런 경우에는 간단한 주름보톡스 시술을 추천한다.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키는 성분을 주사하여 옅은 표정주름이나 사각턱 교정을 하는 반영구적 주사 시술로, 오늘날 많이 대중화된 시술 중 하나이다. 주사 시술로 따끔한 정도의 적은 통증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술시간도 10분 이내이면 충분하고 붓기와 염증이 거의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특히 주름보톡스는 오랜 세월이 흐르는 동안 얼굴에 자리잡아 ‘노안’을 만드는 주름이 시술 직후 크게 개선된다.

 

표면의 옅고 작은 주름에 보톡스가 있다면, 깊이 패인 주름에는 필러가 적합하다. 필러도 보톡스와 같은 주사성형으로 주로 깊은 얼굴 주름이나 낮은 콧대 교정, 팔자주름 교정 등에 사용한다. 칼을 대지 않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에 최근에는 귀족수술이나 이마수술, 턱수술 등을 대체하는 간편성형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보톡스와 필러처럼 시술 직후 바로 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나지는 않지만 간편하게 지방이식 효과를 내는 ‘스컬트라’도 최근에 많이 시술되고 있다. 스컬트라는 나이가 들면서 점점 소실되는 피부 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해, 시술 후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피부탄력과 볼륨, 주름리프팅의 효과가 최소 25개월 이상 나타나게 된다. 지방이식이나 주름리프팅 수술이 두렵고, 필러보다 지속기간이 길게 유지되는 주사요법을 원하는 환자들에게 추천한다.

 

강남피어리성형외과피부과 편근석 원장은 ”누구나 젊고 아름다운 모습을 유지하고 싶어한다. 물론 예방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우리 부모님 세대에서는 여러 가지로 관심을 가질 여력이 부족했다. 최근에는 40대 이후에도 꾸준하게 미(美)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술 비용도 적절해지면서, 젊은 시절부터 주름을 예방하고 관리하려는 사람들의 방문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주름이 깊어지기 전에 관리한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큰 차이가 있을 것이다. 간단하면서도 그 효과 면에서 크게 뒤지지 않는 다양한 쁘띠성형시술들이 있어 수술에 대해 부담스러워하던 중장년층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강남피어리의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