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종로=인터뷰뉴스TV) 이낙연 전 총리, '민주당만 빼고 컬럼' 후폭풍... 항상 국민께 겸손한 마음으로 응답해야!

오늘 (종로구 광장시장) 이낙연 전 총리가 15일(토요일) 오전 긴급 더불어민주당 핵심인사들과 총선 전략을 논의했다. 이낙연 전 총리는 경향신문 컬럼을 고발했다가 역풍을 맞은 민주당의 현 상황에 대해선 '국민의 대해 한없이 겸손한 자세로 응답하고 공손한 대답을 해드려야 한다' 며 고소 고발에 대한 일침을 가했다.

 

이어 오후 종로구에있는 광장시장에서 시민들과 만남을 갖고 민심을 청취한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에서 "본격적으로 선거대책위원회를 하기 앞서, 준비사항을 체크하고 보완하는 차원에서 긴급 회의를 가졌다"고 말했다.

따라서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다음 주 중에 '코로나19' 사태 상황을 봐야겠지만, 특이한 긴급사항이 없다면 선대위가 내주 중에 발족된다 며 종로와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공정한 경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경선을 통한 공천이 있고, 또 선거를 하다보면 때에 따라서 문제가 있다 며 대한민국의 바람직한 미래상에 중점을 맞춰야 한다 고 소신을 밝혔다.

그러면서 경선을 통한 공천이 있고, 또 선거를 하다보면 때와 장소에 문제가 있다 고 짚으면서 대한민국의 바람직한 미래상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주부터 민주당을 대표하는 전국구 간판으로 총선을 치러야 하는 집권여당의 선대위원장으로서의 공정한 선의의 경쟁을 하길 바란다고도 말했다.

또한 보수통합의 실체가 무엇인가, 또 앞날이 어떨 것인가에 대한 정치적 문제는 언론인들과 정치평론가들에게 넘겨드리겠다 고 평소처럼 신중한 모습을 보여졌다.

따라서 더불어민주당은 당 안팎의 논란과 거센 비판에 못이겨 '민주당만 빼고 컬럼' 고발을 고소를 취하했지만, 그 과정에서 필자의 과거 정치 이력을 언급하는 뒤끝을 남겨 논란을 키운 것은 더욱 안타까웠다 고 말했다. 

 

따라서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핵심 지도부 역시 침묵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어 '민주당만 빼고'논란 사흘째인 이날까지도 더불어민주당 차원의 공식적인 사과 입장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사람들이 일을 하다보면 긴장이 느슨해지고 그래서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지만, 기본은 한없이 낮아지고 겸손해져야 모든 국민께서 보시기에 수용할 수 있을 것이 라고 부연했다.

 

Reported by 
권오춘 사진기자 
김홍이 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