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국회=인터뷰뉴스TV> 이용빈 의원(더불어민주당), 설 민심은 “경제회복과 민생 안정, 강한 개혁과제 추진”

<이용빈 의원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갑)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인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갑)은 “설 연휴 동안 지역에서 만난 주민들은 코로나로 무너진 민생회복과 개혁과제를 보다 강하게 추진할 것, 그리고 내년 대선에서 정권 재창출을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는 주문이 많았다”고 설 민심을 전했다.

 

이용빈 의원은 “작년 추석에 이어 이번 설 연휴도 주민들은 한결같이 코로나로 답답함과 어려움을 호소했고, 언제까지 코로나 상황이 지속될지 모른다는 걱정들이 많았다”며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정책을 조속히 시행해 달라는 요구가 많았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지역민들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민주당에 대한 기대가 여전히 컸다”면서 “내년에 있을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기 위해서는 사법개혁, 언론개혁을 강하게 추진하라는 것과, 코로나 국난 위기를 잘 극복해 경제회복과 민생을 안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전했다.

 

이 의원은 이에“소상공인, 자영업자, 직장을 못나가는 근로자, 알바 자리도 구하기 힘든 청년들의 어려움이 갈수록 심각해 지고 있다”며 “코로나로 인한 손실보상, 전국민 위로금 지급 등 4차 재난지원금 지원이 조속히 결정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용빈 의원은 설 연휴 동안 주민들과 직접 만남을 최소화하고, 영상통화와 전화또는 문자 등으로 명절 안부 인사를 전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Reported by

김학민 기자 

김홍이 기자/PD

권오춘 사진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속보> 논평, 촛불행동의 '김민웅 교수' "이재명 흔들기"는 윤석열 정권의 장기집권 전략!
김민웅 교수(촛불행동), 3월 7일 민주당 당대표 이재명 체포 동의안 부결 이후 당 내외에서 이재명 흔들기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조중동을 선두로 하는 여론공작은 기본적으로 윤석열 검찰독재의 정적제거, 야당말살 공작 지원이며, 당 내부의 이재명 사퇴 공격은 총선을 앞두고 당권 장악에만 골몰한 자들의 행패라고밝혔습니다. 그러나 이재명 문제는 어느 특정 정치인 제거의 차원을 넘어 정치검찰의 장기집권 구상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전선의 문제”입니다고 말하며, 국민과 정치검찰의 대치선이 그 핵심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래와 같이 김민웅 교수의 세부적인 설명입니다. 김민웅 교수 촛불행동의 호소, 국민과 윤석열 정치검찰의 대치선이 그핵심을 인식하고 판단, 행동하지 않으면 정치검찰의 술책에 휘말려 들어가기 십상이며 이 문제를 마치 이재명 개인의 결단으로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는 착시현상을 확증, 확대시켜가게 됩니다. 대단히 위험한 선택입니다. 상대가 검찰권력, 사법권력, 언론권력 모두를 한 손에 장악하고 있는 판에 이재명 개인이 단기필마로 이 국면을 돌파하라는 주장은 정신없는 소리에 불과하다고 말하고, 이재명을 정치적으로 무력화시킨 뒤에 따라올 것은 전투력없는 민주당과 정치

정치경제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