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용산구=인터뷰뉴스TV> '한남뉴타운 건물 투기 의혹'... 성장현 용산구청장의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논란'

용산구 한남뉴타운 건물 매입 성장현 용산구청장…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국민권익위원회 결정이 내려졌다.

URL복사

<성장현 용산구청장>

 

LH 공공기관 직원의 새도시 개발 지역 부동산 땅 투기 의혹이 줄줄이 터져나오면서 국회가 이해충돌방지법 제정 절대 필요가 대두된 가운데 국민권익위원회가 서울 용산구 성장현청장의 관내 재개발 구역 건물 매입이 이해충돌 관련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이라는 결론 내렸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회는 지난 15일 전원회의에서 성장현 구청장이 '서울특별시 용산구 공무원 행동강령' 5조에 해당하는 '사적 이해관계의 신고 등'의 조항을 위반했다고 결정했다. 성장현 구청장은 용산 관내 지역인 한남뉴타운 제 4구역 재개발조합 설립을 2015년 2월 허가했는데, 같은 해 7월 성장현 청장과 두 아들 명의로 해당 구역 내 다가구주택 건물을 약 20억원에 매입했었다. 이어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용산 구청장만 3선을 진행중이다.

따라서 국민권익위회는 행동강령 개정 시기가 성 구청장 매입 시기 이후지만, 조항 신설 이후에라도 성장현 구청장이 건물을 매각하지 않았고 현 용산구청장 직무를 수행하고 현역청장으로 이해충돌관계를 신고했어야 한다고 판단했다. 국민권익위회는 조사 결과를 확정하고 16일 용산구청 감독기관인 서울시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사안의 경중에 따라 해임 또는 파면 조치를 받을 수 있는 일반 공무원과 달리 선출직인 성장현 용산구청장 경우 법적인 처벌 근거가 없어 징계나 처벌은 어려울 것으로 밝혀졌으나 더불어민주당의 합당한 조치가 뒤따를 것으로 알려졌다.

 

 

 

 

Reported by

김학민 기자

조설 기자/국회출입기자

김홍이 기자/편집국장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김민철 의원실, 의정부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방안 모색... 김민철 의원, 찾아가는 적극민원서비스로 지역구 '의정부시 을' 시민들로 부터 찬사를 받고있다!
<김민철 의원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 을) 주제로 사회복지 관한 현안과 개선 대해 회의를 하고있다) 김민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이 의정부지역 복지단체장을 비롯한 관련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의정부시의 사회복지 관련 현안과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모색에 나섰다. 김민철 의원은 4일 오전 윤연희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장암종합사회복지관장)을 비롯한 의정부시 복지관 관장단과의 간담회를 가지고, 의정부 지역 복지관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복지관 관장단은 복지 관련 종사자들의 과중한 업무와 낮은 보수, 감정노동에 시달리는 애로점 등을 털어놓으며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종사자들의 처우와 근로환경 개선 필요성을 강하게 제기하였다. 또한 현재 복지시설의 사무공간 부족 문제와 다른 지역에 비해 열악한 복지관 시설, 부족한 복지예산, 소극적 복지행정 등 의정부시 사회복지의 현주소는 물론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교육시설 확보, 복합복지시설의 필요성 등 다양한 대안에 대해서도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민철 의원은 이 자리에서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면서 “

문화예술스포츠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