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해운대구, 홍순헌 해운대구청장ㆍ조미숙 홍보담당관은 직원 코로나19 확진에 확산 방지 총력 대응 밝혀!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은 찾아가는 적극행정서비스로 구민들로부터 찬사를 받고있다고한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ㆍ조미숙 홍보담당관은 지난 1월 15일 구청 직원 3명이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이유로 코로나19에 확진됨에 따라 확진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구는 15일 3명의 직원이 확진되자 15ㆍ16일 주말동안 기간제와 공무직을 포함한 1천400여 명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선제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했다.
16일에는 구청 전 부서 사무실을 대상으로 소독작업도 마쳤다.
검사 결과 16일 9명, 17일 3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다. 신속한 역학조사로 접촉자와 이동동선을 파악해 접촉차 등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직원 90명을 자가격리했다.
구는 직원 확진에 따른 민원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인력을 투입했으며, 필요시 추가로 인력을 투입할 예정이다.
또 자가격리 직원이 집에서도 시급한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정부원격근무서비스(GVPN) 시스템’을 활용한 자가격리자 재택근무에 돌입했다.
아울러 설 명절 전까지 코로나19 확산을 확실하게 막기 위해 앞으로 2주간 전 직원의 대외활동 자제 지시를 내렸다.
대면결재와 회의를 최대한 자제해 전자결재와 비대면 회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직원 코로나19 백신접종률 제고에도 나선다.
홍순헌 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신속한 전 직원 진단검사와 민원 공백 해소 대책 마련에 나섰다”며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김학민/국회출입사진및 문화예술환경기자

강동희/문화기후환경기자

김홍이/뉴스탐사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이재명 대표, 4.19 63주년 국민이 오만한 독재 권력 몰아낸 날 “껍데기는 가라”... 정치의 본령은 국민들의 먹고사는 문제 해결하는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국민이 오만한 독재 권력을 몰아낸 날입니다. 청년들이 앞장섰고 전 국민이 동참해 국민이 주권자임을 재확인했습니다. 오늘 우리의 민주주의는 63년 전 의연하게 일어선 시민들의 희생에 크게 빚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역사는 시계추와 같아서 전진과 후퇴를 반복합니다. 4.19 혁명 불과 1년 뒤 박정희 군부세력의 쿠데타가 벌어졌습니다. 독재권력은 경제성장의 탈을 쓰고 불평등과 빈곤의 틈새를 파고들었다고말하고 또 다시 민주주의의 후퇴를 야기한 것, 이어 정치의 본령은 국민들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고 말하고, 때론 고집스러울 만큼 민생제일주의에 대해 말씀드리는 이유이며, 불평등을 해소하고 공정한 경쟁이 가능하며 기여한 만큼 몫이 배분될 때 더 단단한 민주주의도 기득권 개혁도 경제성장도 가능할 것일고 언급했습니다. “사월도 알맹이만 남고 껍데기는 가라” 4.19 혁명의 본령을 기억하자며 신동엽 시인께서 쓰셨던 시의 한 구절이라며, 오늘 지금 이 순간 우리에게 전하는 죽비 같은 외침이며 아무리 강한 권력도 국민을 이길 수 없음을 보여준 4.19혁명 정신, 주권을 위임받은 대리인의 한 사람으로써 오래도록 깊이 새기겠다고 윤석열 정부가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