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청와대 청원게시판=인터뷰뉴스TV> 국민 & 기본소득당 신지혜 상임대표, 코로나19 제 2차 재난지원금.. 모두에게 조건 없이 지급해야 '청와대 청원게시판 뜨겁다'

 

많은 국민과 기본소득당 등 코로나19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는 지금, 2차 재난지원금은 모두에게 지급되어야 한다고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어 기본소득당 신지혜 상임대표라고 소개하고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위기를 맞고 있는 모든 국민들에게 2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내고자 청원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위기는 1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던 때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여야 가리지 않고 2차 재난지원금을 코로나 19로 가장 피해를 본 이들을 선별해서 지급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매우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일자리를 잃고, 소득이 줄었습니다. 재난은 모든 국민들에게 닥쳤고, 피해는 모든 국민들이 보았습니다. 월세를 내지 못하고, 공과금이 미납되고, 쌀 사먹기도 힘들고, 가게 문을 닫아야 하는 국민들 중 어느 누가 선별 되어 2차 재난지원금의 수혜자가 되어야 하는 걸까요? 질문을 보냈습니다!

 

 

또한 당장 급한 사람을 임의로 선별한다면 어떻게든 사각지대는 발생할 것입니다. 선별적 지급에 배제된 이들은 억울함과 박탈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선별 없이 1차 재난지원금을 받았던 모든 국민들은 알고 있습니다. 그것이 국민들이 하루하루를 힘들지만 일상을 버틸 수 있었던 힘이었다는 것을 알아야한다고말하고, 국민들은 7개월째 답답한 마스크를 끼며 최선을 다해서 방역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어느 한 유치원에서는 확진자인 친구와 함께 생활했는데도 원아들이 방역수칙을 잘 지켜 감염된 확진자가 한 명도 나오지 않는 일도 있었습니다. 어느 때보다 코로나라는 감염병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국민들의 협조와 연대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라고 밝혔다.

선별적인 지원으로 국민 사이의 균열을 만들고, 연대의식을 붕괴시키는 것이 아닌 재난지원금 보편지급으로 모두가 코로나19라는 위기를 함께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타진했으며, 정부와 국회는 재난지원금 지급을 원하는 간절한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재난지원금을 모두에게 조건 없이 지급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Reported by 

김상억 선임기자 

권오춘 사진기자 

김홍이 정치전문기자/PD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