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경주시, 외국인 밀집지역 방역 특별점검실시... 주낙영 경주시장, 9일~11일 외국인 근로자 사업장 밀집지역 민관 합동 방역 특별점검 밝혔다!

<경주시가 경북도, 경주경찰서 등과 함께 외국인 밀집지역에서 민관 합동 방역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 최근 외국인 근로자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는 가운데 경주시는 이달 9일~11일 외국인 근로자가 많은 사업장과 외국인 밀집지역 등지에서 민관 합동 방역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특별점검에는 경북도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경주경찰서와 방범대, 외국인근로자상담센터 등 많은 기관·단체가 참여해 기업체를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 현황을 점검하고 선별진료소 PCR검사를 독려했다. 

또 야간에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점검과 거리두기 안내 홍보활동도 펼쳤다.

특별점검 실시 결과 시정조치 18건, 홍보 118건을 실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중앙대책본부회의 건의를 통해 경북도와 함께 합동 특별점검을 실시하게 됐다“며, ”경주시는 이번 주를 특별방역주간으로 선포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상황을 반전시키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Reported by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권오춘/기자

조설/국회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박홍근 원내대표(더불어민주당)은 30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국민인지, 이상민 행안부장관인지" '파면과 탄핵' 선택하라 촉구?
<박홍근 원내대표 왼쪽에서 두번째가 이상민 행안부장관에 대해 '파면인지 아니면 탄핵이지' 선택하라!> 오늘 30일 박홍근 원내대표는 용산 대통령실의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국민인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인지 이제 선택하라"고 경고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더불어민주당)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이 제가 윤석열 대통령께 요청 드린 이상민 행안부 장관 파면의 시한이다고 말하고, 더 이상 국민들의 인내심을 시험하지 말고 이상민 행안부장관장관을 즉각 파면하기 바란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이상민 장관의 파면 요구는 민주당만의 요구가 결코 아니다"라며 "이태원 참사의 전 과정을 지켜보고 있는 국민의 요구"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태원 참사 158명의 희생자 발생 30일이 됐다"며 "윤석열 정권 그 누구 하나 책임지지 않았다"고 "유가족이 바라는 대통령의 공식적인, 진정한 사과 한 마디가 아직 없다. 정부, 여당, 대통령실 모두 책임 떠넘기기에만 급급하다"고 말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국민의힘도 윤핵관에 싸여 이상민 행안부 장관 방탄에만 힘솟지말고 국민의 민심을 바로 듣기 바란다"며 "더불어민주당이 이상민 행안부장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