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해운대구, 청년과 함께 미래도시 추진 박차...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청년 취ㆍ창업 지원과 맞춤형 직업훈련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밝혔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이건희 미술관 해운대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있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2021년 하반기 청년 지원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구는 ‘청년과 함께하는 미래도시 해운대’라는 비전 아래 사회참여 지원, 취업 및 창업 지원, 생활ㆍ문화 지원 등 3개 분야 26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공모에 선정돼 확보한 국비 등 9억 9천여 만 원을 투입하는 ‘해운대형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통해 청년 채용기업에 최대 2년간 인건비를 지원하고, 청년네트워킹 사업으로 애향심을 고취해 지역 정착을 돕고 있다.
공예ㆍ공방분야 창업자들에게 임차료, 재료비 등을 지원하는 데도 3억3천만 원을 투입한다.
지난 4월 27일에는 재송동 선하부지에 ‘청년채움공간’을 개소해 3년 미만ㆍ예비창업자들에게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창업교육과 컨설팅 등으로 청년창업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해운대기술교육원과 1인창조비즈니스센터에서도 일자리 상담, 맞춤형 직업훈련, 취ㆍ창업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청년들의 자립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나아가 지난해 11월 ‘해운대구 청년 기본조례’를 제정한 데 이어 올 하반기에는 ‘청년 지원조례’를 제정해 사회참여 기회 보장과 자립기반 형성에 나선다.
또 좌동에 자리한 ‘창업공간100’ 등 관내 창업공간을 활용한 컨설팅, ‘기업체 PR센터’를 만들어 기업과 청년들의 결연으로 취업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반여ㆍ반송 도시재생사업지에 청년예술가 창작공간을 조성해 도시활력을 도모하는 한편 2027년 조성될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에도 취ㆍ창업 공간을 최대한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홍순헌 구청장은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는 살고 싶은 해운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Reported by

김학민/문화예술기자

권오춘/기자

조설/국회출입기자

김홍이/전청와대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용민 목사의 시사컬럼... 한겨레 신문의 취지와 다른 기득권세력에게 날카롭지 않아 좋은 신문??
김만배씨로부터 돈 받았다는 한겨레 간부는 유력한 차기 편집국장감이고, 비유하자면 국장실 문턱까지 간 인물이라고 한다. 한겨레 내부에서는 개인의 일탈로 봐주기를 바랄지 모르겠다. 그러나 그사람만이겠나, 싶은 게 민주시민들의 시선이다. 최근 업계 관계자로부터 들은 이야기에 따르면 한겨레가 이제 '진영의 입장을 대변하지 않는 신문' 즉 '(모두에게) 좋은 신문'으로 가기로 했다고 결의했다고 한다. 한겨레의 취지와 달리 '좋은 신문'은 기득권세력에게 날카롭지 않아 좋은 신문, 광고주에게 눈에 가시가 되지 않아 좋은 신문이 될 것이다. 종이신문을 아무도 안 보는 시대임에도 한겨레에 대기업이 또 정부가 광고를 준 것은 한마디로 '보험용'이다. 제도권의 한 중심에 있고, 삐딱한 한겨레를 관리하는 차원? 그런데 그 삐딱함을 버리시겠다? 한겨레가 사죄하는 길은 해당 간부에 대해 징계하는 것으로 그치는 게 아니라 옛맛을 되찾는 것이다. 시민의 뜨거운 지지를 얻고 그래서 권력자로 하여금 (절반의 국민에게 폭로될 자신의 비위에) 아침을 두려워하게 해야 한다. 그걸 못한다면 한겨레는 '가난한 조선일보'의 운명을 면할 수 없을 것이다 라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김학민/국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함세웅 신부 등은, 2월 27일 윤석열 정치검사를 '탄핵소추'하라!.. 전국 규모의 비상시국회의 상설연대체 결성 선언!!!
<함세웅 신부 포토> 함세웅 신부, 2월 27 일 원로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치검사 탄핵하고 ‘검찰 독재’ 맞서 싸워야” 강력하게 요구했다. 앞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정치검찰이 말듣지않는다면, 전국시민 민주화운동, 전국시민단체, 천주교정의사회구현단 등 결집하여 대대적인 시위를 하겠다는 경고했다. 원로사제 함세웅 신부 함세웅 신부가 지난 2월27일 오후 서울 광화문의 한 사무실에서 ‘비상시국회의’ 제안자로서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1970년대 이래 군부독재와 맞서 싸워온 민주화운동가이자 천주교 원로사제인 함세웅 신부(안중근기념사업회 이사장)가 ‘검찰 독재’와의 투쟁을 선언했다. 함 신부는 “국회가 법으로 보장된 탄핵소추권을 활용해 직무유기 중인 ‘정치검사’들을 탄핵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함 신부는 민주화 원로 100여 명과 함께 지난 1월부터 기자회견과 간담회, 포럼, 특별대담 등을 통해 ‘검찰 독재와 민생파탄·전쟁위기를 막기 위한 비상시국회의’ 결성에 앞장서왔다. 이들은 제104돌 3·1절을 맞아 1일 낮 12시 서울 종로 탑골공원 앞에서 ‘대한국민 주권선언 선포식’을 연다. 지난 27일 서울 광화문의 한 사무실에서 함 신부를 만


방송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