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박홍근 원내대표, 윤석열 정부에 성난 민심 받들어 때를 놓치지 말라 경고... 대통령실과 내각의 전면적인 인적 쇄신 강력히 촉구 밝혀!!!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왼쪽에서 세번째 포토 포즈>

 

박홍근 원내대표, “윤석열 대통령은 성난 민심을 받들어 때를 놓치지 말고 , 대통령실과 내각의 전면적인 인적 쇄신에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말했습니다.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는 국민의 기대를 저버렸다고말하고, 77주년 광복절에 식민지배의 역사를 ‘정치적 지배’라 순화할 만큼, 대통령의 메시지는 국민이 아닌 일본만 향해 있었다고 격노했다.
이어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위안부 문제 등 한일 간의 현안은 외면한 채, ‘미래지향적 한일관계’라는 모호한 수사만 남발했다고 말하며, 같은 날 기시다 일본 총리는 야스쿠니신사에 공물 대금을 봉납했고, 관료들은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했으며, 이용수 할머니는 “일본이 역사를 왜곡하고 우리 명예를 짓밟더라도 일본 비위를 맞추는 게 더 중요한가”라고 언급했다.
따라서 김대중-오부치 선언의 본뜻은 “과거 식민지배에 대한 통절한 반성과 마음으로부터의 사죄”에서 출발하는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또한 원칙도, 국민적 공감도 없는 일방적인 한일 관계개선 추진은 오히려 일본 정부에 잘못된 신호를 주게 될 것임을 경고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대통령이 나서서 여당 대표를 ‘왕따’시켜 내쫓는 촌극의 피날레가 연휴까지 이어졌지만, 여권 내홍이나 국정 난맥상에 대한 대통령의 유감이나 반성은 보이지않았다.
‘제2의 취임사 수준’이란 대대적 예고가 무색하게 대통령은 자유만 33차례 부르짖었습니다. 
그러나 윤석열 대통령의 ‘자유’는 ‘공정과 상식’, ‘법치주의’와 함께 ‘불량 3종세트’가 된 지 오래입니다. 
국민 10명 중 7명이 ‘국정 운영을 잘못한다’, 국민 과반이 ‘책임은 대통령 본인에게 있다’는 8.15 특집 여론조사 결과(KBS,MBC)가 발표됐는데, 그런데도 윤석열 대통령은 인적 쇄신이 아니라 오히려 ‘측근 인사 보강’에 나설 것이라 말합니다.
이어 대통령 취임 후 지금껏 ‘인사’가 문제라고 수차례 지적하는데도, 국민이 기대한 전면적 인적 쇄신과 국정 기조 전환은 또다시 묵살될 참이라고밝히며, 내일이면 윤석열 정권 출범 100일인데, 윤석열 대통령은 성난 민심을 받들어 때를 놓치지 말고 , 대통령실과 내각의 전면적인 인적 쇄신에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Reported by

김홍이/뉴스탐사기자

김학민/국회출입사진기자

권오춘/국회출입기자

 


인터뷰컬럼

더보기
김민웅 교수의 촛불행동 논평, 국회는 윤석열 탄핵... 국민은 매국노 퇴진-타도 운동 밝혀!
김민웅 교수, 민심이 심상치 않습니다. 오죽하면 조중동은 윤석열의 방일 이후 기사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껏 옹호한다고 쓴 사설들도 수준이 허접합니다. 이에 반해 KBS와 MBC가 예상 외로 이번 굴욕매국외교의 핵심을 하나 하나 짚어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앵커는 외교부 장관 박진을 불러 일본의 독도 문제 언급과 관련해 쩔쩔매게 만들었고, MBC 스트레이트는 한일관계의 전반적인 사안들을 제대로 정리해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탄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공중파의 이러한 노력은 지지받아야 하며, 널리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사태는 '외교참사'라는 말로는 부족한 국가적 중대 사태입니다. 외교문제로만 그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법, 군사, 외교 주권 모든 분야에 걸쳐 헌정을 뒤흔든 국정문란 사태입니다. ‘바이든 날리면’이나 천공의 국정개입, 김건희 주가조작을 훨씬 뛰어넘어, 대법원 판결을 대놓고 무력화시킨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공격이자 피해자 권리 박탈이라는 중대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취임 선서의 첫 대목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부터 명백하게 어겼습니다. 대통령 자격을 스스로 상실했습니다. 더는 따져볼 것도 없습니다

정치경제사회

더보기


방송연예

더보기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 회장 여운미는 –외교통일위원장 표창-을 수상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 회장 여운미는 –외교통일위원장 표창-을 수상 [제35차 2024 상반기 재능나눔 공헌대상&창조혁신경영대상 시상식 ] (사)한국재능기부협회(이사장 최세규)는 26일 한국방송회관 코바코홀에서 중소벤처기업부, 극동방송 후원 사회 아나운서 심소원 진행으로 ‘제35차 2024년 상반기 재능나눔공헌대상/창조혁신경영대상 시상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운찬 전 국무총리 (사)한국재능기부협회 명예 이사장을 비롯 백두옥 전 서울지방중소기업청 청장 등 중소기업인 및 재능나눔인들이 참석했고 협회 임원위촉식도 같이 진행되었다. 가수 박정식, 가수 우연이의 축하공연은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수상자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창조혁신경영대상,재능나눔공헌대상,재능문화예술대상,재능명인대상, ◆국회 위원장 표창으로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상,정무위원장, 기획재정위원장, 외교통일위원장, 보건복지위원장, 환경노동위원장, 행정안전위원장, 국방위원장,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표창이 각각 선정 시상되었다.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 회장 여운미는 –외교통일위원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사)한국재능기부협회(이사장 최세규)는 재